Breaking
푸드
[자취생 간단 요리] 백종원 감자짜글이·감자샐러드 만드는 법은? 수미네 반찬 감자채볶음 레시피까지
등록일 : 2019-07-31 17:17 | 최종 승인 : 2019-07-31 17:17
김지원
▲감자 요리(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감자는 6월부터 9월까지 제철이다. 이에 여름은 감자 먹기 좋은 계절이다. 좋은 감자 고르는 법은 무게와 표면을 살피는 것이다. 들었을 때 묵직하며 표면이 매끄럽고 흠집이 없는 감자가 좋은 감자다. 싹이 난 감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감자 보관법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다. 감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해 먹을 수 있다. 감자 요리 레시피를 한데 모아 정리했다.

▲감자짜글이 레시피는?(사진=ⓒtvN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드는 법

오늘 저녁 메뉴로 감자짜글이를 추천한다. 감자짜글이 만들기 재료는 감자, 통조림 햄, 고추장, 된장, 간 마늘, 진간장, 대파, 고춧가루, 설탕, 청양고추, 양파 등이 있다. 감자 3개, 양파 1개를 채 썬다. 대파 2대, 청양고추 3개를 송송 썬다. 냄비에 감자와 양파를 넣는다. 된장 1/3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큰술, 진간장 4큰술, 간 마늘 1큰술을 넣고 불에 올린다. 통조림 햄을 봉지에 넣어 완전히 으깬다. 으깬 햄을 냄비에 넣는다. 물 2컵,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끓이면 감자짜글이 완성이다.

▲간식 추천 '감자샐러드'(사진=ⓒtvN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백종원 감자샐러드 만드는 법

감자샐러드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다. 감자샐러드 만들기 재료는 감자, 당근, 오이, 양파, 햄, 소금, 설탕, 후춧가루, 마요네즈 등이 있다. 감자 2개를 삶는다. 감자 맛있게 삶는 법은 감자 삶을 때 소금이나 설탕을 넣는 것이다. 조금만 넣으면 된다. 삶은 감자를 으깬다. 소금 1/2큰술, 설탕 1/3큰술, 후춧가루 조금을 넣는다. 당근, 오이, 양파, 햄을 잘게 썬다. 손질한 채소와 햄을 감자에 넣는다. 마요네즈를 뿌린 뒤 잘 섞으면 감자 샐러드 완성이다. 감자샐러드는 모닝빵에 넣어 먹으면 맛있다.

▲감자채볶음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김수미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밑반찬 감자채볶음 만들기 재료는 감자, 양파, 통조림 햄, 청양고추, 올리브유, 참기름, 통깨, 검은깨 등이 있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붓고 보통 불에 올린다. 감자 2개를 적당한 크기로 채 썬다. 프라이팬에 채 썬 감자를 넣고 볶는다. 양파 반 개, 통조림 햄 1개를 채 썬다. 청양고추 2개를 길게 썬다. 채 썬 통조림 햄을 넣고 볶다가 양파를 넣는다. 양파를 살짝 볶은 후 고추를 넣고 볶는다. 참기름 반 큰술을 넣는다. 통깨, 검은깨를 솔솔 뿌리면 감자채볶음 완성이다.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