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여름 휴가지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은? 강원도 맛집·펜션 총정리
2019-07-31 16:12:55
김지원
▲속초 여행 일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2019년 장마 기간 이후에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로 강원도 속초를 추천한다. 이번 주말에도 속초 날씨는 화창할 것으로 예보된 바 있다. 속초에는 속초해수욕장이 있어 여름 피서지로 제격이다. 속초해수욕장은 8월 10일까지 야간개장한다. 이에 밤에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안전을 위해 백사장에 조명등도 설치했다. 속초 여행 일정에 넣으면 좋은 속초 여행지, 속초 맛집을 비롯하여 속초 펜션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속초 관광지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속초 가볼 만한 곳

설악산은 속초 명소 중 하나다. 설악산 국립공원에서는 설악산 케이블카를 탈 수 있다.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면 권금성에 간다. 권금성에서는 외설악의 절경과 동해의 바다가 조화를 이뤄 만들어낸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속초 외옹치 바다 향기로는 속초 커플 여행 시 데이트 장소로 좋다. 바다를 앞에 두고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당일치기 여행이라면 속초해수욕장 대신 외옹치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긴 뒤 외옹치 바다 향기로를 방문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속초 영금정은 속초 일출 명소로 유명한 관광코스다. 야경 명소로도 유명하다. 속초 엑스포타워도 속초 야경 보기 좋은 곳이다. 엑스포타워 전망대에서는 청초호와 속초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여행 기간이 넉넉하다면 양양 가볼 만한 곳까지 함께 둘러보는 여행 코스도 좋겠다. 양양 여행지로는 양리단길, 죽도 전망대 등이 있다. 양양 즐길 거리로는 서핑이 유명하다.

▲속초에는 횟집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속초 맛집

속초 중앙시장은 속초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먹거리가 많아 먹방 여행을 즐기기 좋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는 ‘평양순대국’, ‘만석닭강정’, ‘최대섭대박김밥’, ‘튀김아저씨’ 등이 있다. ‘평양순대국’은 오징어순대 맛집으로 유명하다. 속초 중앙시장에는 회센터도 있다. 회센터에서는 먹기 불편할 수 있다. 회를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청초수물회’는 물회, 섭국 등을 판매하는 속초 맛집이다. ‘칠성조선소’는 현지인 맛집으로 소문난 카페다. 옛 조선소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 속초 오션뷰 카페로는 ‘어나더블루’, ‘앵커커피’, ‘살롱드해변’ 등이 있다.

▲속초 펜션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속초 펜션

속초 여행 숙소로는 누구나 객실에서 바다가 보이는 숙소를 욕심낼 것이다. 속초에는 바다 전망의 펜션이 많다. 속초 오션뷰 펜션은 ‘더블유’, ‘속초바다풍경펜션’, ‘포스타노펜션’, ‘크루즈 펜션’ 등이 있다. ‘더블유’에는 수영장과 스파 시설도 있다. 커플 여행 숙소로 제격이다. ‘해별달펜션’은 속초 독채 펜션으로, 가족 여행 시 묵기 좋은 숙소다. 설악산 국립공원에 있으며, 통나무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