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밑반찬 만들기] ‘수미네 반찬’ 아이들 방학 반찬 호두마늘볶음·고추장뱅어포구이·통명란계란말이 황금레시피 소개!
2019-07-31 11:44:45
김지원
▲아이들 반찬 추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tvN ‘수미네 반찬’에서 아이들 방학 반찬 메뉴 고민 해결에 나섰다. ‘수미네 반찬’에서는 아이 밥상 단골 메뉴인 멸치볶음, 감자조림, 메추리알장조림이 아닌 색다른 메뉴를 선보였다. 김수미는 집에서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로 좋은 호두마늘볶음, 고추장뱅어포구이, 통명란계란말이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호두마늘볶음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아이들 방학 반찬 – 호두마늘볶음 만드는 법

호두마늘볶음 만들기 재료는 호두, 마늘, 간장, 꿀, 통깨, 매실액 등이 있다. 마늘은 아이들이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른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한 불에서 마늘을 볶는다. 매실액 반 큰술을 넣는다. 매실액은 매운맛을 잡는다. 간장 1큰술, 꿀 1큰술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 팬에 호두를 넣고 마늘과 같이 볶는다. 불을 끄고 만든 양념을 넣는다. 간장과 꿀은 쉽게 타므로 팬에 남은 열기로 살살 볶는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리면 호두마늘볶음 완성이다.

▲고추장뱅어포구이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아이들 방학 반찬 – 고추장뱅어포구이 만드는 법

고추장뱅어포구이 만들기 재료는 뱅어포, 고추장, 꿀, 참기름, 통깨, 올리브유 등이 있다. 고추장 크게 1큰술, 꿀 크게 1큰술, 물 크게 1큰술, 참기름 반 큰술, 통깨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팬에 올리브유를 조금만 넣는다. 뱅어포를 굽는다. 눌눌하게 될 때까지 구우면 된다. 구운 뱅어포에 양념장을 바른다. 팬에 포일을 깐다. 포일 위에 뱅어포를 올려 뱅어포를 굽는다. 구운 뱅어포를 밥 싸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면 고추장뱅어포구이완성이다. 고추장뱅어포구이는 김 대신 밥 싸 먹기 좋은 반찬이다.

▲통명란계란말이 레시피 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아이들 방학 반찬 – 통명란계란말이 만드는 법

통명란계란말이 만들기 재료는 달걀, 명란젓, 쪽파, 올리브유 등이 있다. 달걀 5개를 푼다. 명란젓은 반으로 자른다. 계란물에 쪽파를 송송 썰어 넣는다. 계란말이는 불 온도가 중요하다. 올리브유를 두르고 3분간 센 불로 달군다. 계란물을 팬에 부은 뒤 약한 불로 줄인다. 계란물 끝에 반으로 자른 명란젓을 올린다. 계란을 말 때는 불을 끈다. 남은 열기로 익히면 통명란계란말이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