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불면증 부작용 걱정 뚝! 다이어트 식품 유기농 ‘노니’ 효능, 노니분말가루·노니원액·노니과립 어떤 것 먹을까?
2019-07-31 09:37:04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내장지방 빼는 법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한 코어 트레이닝이 제격이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크롭탑 등 복부를 드러내는 일명 배꼽티의 유행이 시작됐다. 운동 부족과 과식·폭식으로 인해 부풀어 오른 뱃살 빼는 방법으로 베트남에서 건너온 유기농 노니(Noni)를 소개한다. 노니 열매는 연두색이며 울퉁불퉁한 외모를 갖췄다. 오징어 빨판과 비슷한 돌기가 달린 것이 특징이다. 노니를 반으로 가르면 씨앗이 나란히 늘어선 노니 과육을 맛볼 수 있다. 놀랍게도 노니 과육 맛은 썩은 치즈와 가까워 악취를 풍기는 열대과일 두리안과 닮았다. 최근 다이어트 식단으로 주목받는 노니는 노니꽃부터 노니 뿌리, 노니줄기까지 버릴 것이 없다. 베트남산 노니뿐 아니라 인근 국가 라오스, 말레이시아 등이 원산지로 알려졌으며 중국과 대만에서도 생산한다. 신혼여행지로 잘 알려진 하와이와 타히티에서도 유기농 노니를 구입할 수 있다. 노니 가격은 판매하는 업체에 따라 상이하다. 노니비누부터 노니즙, 노니 과립과 노니 말린 것인 건노니, 노니분말가루 등 다양하게 노니 먹는 법과 사용법을 소개한다. 노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효능

염증에 좋은 음식 노니와 고혈압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노니는 혈압과 공복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이자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노니는 아토피 피부염, 혈관염증, 위염, 역류성식도염을 비롯해 입안에 수포가 생기는 구내염 증상을 치료하고 개선하는 것을 돕는다. JYP 박진영과 한때 해외 톱 모델로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던 모델 미란다 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서스 가루나 레몬밤처럼 내장지방이 가득한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이요법으로 탁월한 효능이 있다. 노니는 만성 염증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노니차는 염증에 좋은 차로 노니 가루 먹는 법을 참고해 노니차로 마시면 헤르페스 구내염 등 약으로 잘 낫지 않는 입병과 입냄새(구취) 예방에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노니 부작용

노니는 보이차나 녹차처럼 카페인이 없다. 때문에 불면증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노니를 과다섭취하거나 노니환, 노니캡슐(알약) 등을 과다복용하면 설사와 복통, 두드러기 증상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어 주의한다. 특히 신장 이상 증상이 있는 환자와 노니 알레르기(알러지)가 있는 사람인 경우 노니 섭취를 금한다. 노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몸의 혈액순환을 돕는 혈관에 좋은 음식이지만 열이 많은 체질과 다한증, 열감기 환자 등은 피한다.

유기농 노니 먹는법 사용법(노니분말가루, 노니과립 등)

노니는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수입업체를 통해 베트남 원산지 노니를 쉽게 맛볼 수 있다. 노니는 노니환, 노니과립, 노니분말가루, 노니즙, 노니원액, 노니열매 파우더 등으로 다양하게 먹는다. 노니 분말가루는 물에 타서 먹거나 음료에 섞어 먹는다. 요거트나 샐러드에 뿌려도 괜찮고 노니원액이나 노니즙은 바나나 등 먹고 싶은 과일과 함께 갈아서 노니쥬스로 먹으면 효능이 좋다. 노니열매 파우더를 노니차로 우려 마시는 것도 좋다.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는 차다. 건노니의 경우 끓이는 법으로 노니차를 우려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