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엔터테인먼트
'호텔 델루나' 몇 부작? 이준기에 이어 설리 특별출연...호텔델루나 인물관계도-줄거리-시청률-OST
등록일 : 2019-07-31 09:34 | 최종 승인 : 2019-07-31 09:34
김지원
▲'호텔 델루나'는 tvN 주말드라마(사진=ⓒtvN '호텔 델루나' 네이버 TV 캡처)

[F.E TIMES(F.E 타임스)=김지원 기자] tvN '호텔 델루나'에 설리가 특별출연할 예정이다. 아이유 지원사격에 나선 것. 이준기 역시 아이유와 인연으로 '호텔 델루나'에 특별출연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tvN '호텔 델루나'는 총 16부작으로 기획됐으며, 매주 토, 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호텔 델루나' 인물관계도(사진=ⓒtvN '호텔 델루나' 공식 홈페이지)

'호텔 델루나' 인물관계도·줄거리

'호텔 델루나'는 원작이 따로 없으며, 홍 자매로 유명한 홍정은, 홍미란 작가의 작품이다. '호텔 델루나'는 엘리트 호텔리어 구찬성(여진구 분)이 호텔 델루나의 지배인의 맡게 되면서 괴팍한 사장 장만월(아이유 분)과 함께 델루나를 운영하며 생기는 특별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호텔 델루나는 귀신들이 이용하는 호텔이다. 호텔 에피소드와 더불어 장만월의 과거 이야기가 매회 흥미롭게 전개되고 있다. 아울러, 아이유 귀걸이, 원피스, 블라우스 등 아이유 패션도 화제다. 아이유는 장만월의 사치를 패션을 통해 드러낼 뿐 아니라 호텔 델루나의 특유의 분위기를 패션에 자연스레 담아내고 있다. 이에 아이유는 호텔 델루나 사장 장만월에 찰떡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호텔 델루나' 시청률은?(사진=ⓒtvN '호텔 델루나' 네이버 TV 캡처)

'호텔 델루나'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8일 방송된 '호텔 델루나' 6회는 8.7% 시청률을 기록했다. 최고 시청률이다. '호텔 델루나'는 1회 7.3% 시청률로 시작하여 3회 만에 8% 벽을 넘었다. 3회 시청률은 8.3%다. 4회는 7.7%, 5회는 7.0% 시청률을 기록했다. 3회 최고 시청률 이후 시청률이 떨어진 것이다. 이에 6회 최고 시청률 경신은 더욱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호텔 델루나' OST가 화제다(사진=ⓒtvN '호텔 델루나' 네이버 TV 캡처)

'호텔 델루나' OST

'호텔 델루나' OST는 먼데이키즈, 펀치의 'Another Day', 10cm의 '나의 어깨에 기대어요', 태연의 '그대라는 시', 양다일의 '너만 너만 너만', 헤이즈의 '내 맘을 볼 수 있나요' 총 5곡이 공개됐다. '호텔 델루나' OST는 화려한 라인업에 공개 전부터 화제가 됐다. 태연의 '그대라는 시'는 음원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호텔 델루나'의 인기를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아울러, 거미도 '호텔 델루나' OST 작업에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호텔 델루나' OST에 다시 한번 이목이 쏠리고 있다.

[F.E TIMES(F.E 타임스)=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