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붓기빠지는 차로 후기 쏟아지는 '아이돌물' 효능 뭐길래...아이돌물 레시피 "녹차 설탕물"
등록일 : 2019-07-30 16:46 | 최종 승인 : 2019-07-30 16:46
양윤정
▲아이돌물은 뉴스에도 등장했다.(사진출처=ⓒMBC NEWS)

[F.E TIMES(F.E 타임스)=양윤정 기자] 마시기만 하면 다리에 붓기가 빠지는 마법의 물이 있다. 그 물을 부르는 이름도 무려 '아이돌물'이다. 항상 무대 위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아이돌들은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모두 몸무게와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 오죽하면 다이어트도 일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올까. 시청자들 역시 그런 아이돌들의 상황을 잘 알기에 아이돌이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봤다고 하는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음식들을 신용한다. 스스로 다이어트 효과를 입증했기 때문이다.

아이돌물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는 녹차 티백 1개, 설탕 2스푼, 레몬 1/4조각이 필요하다. 물 500mL에 녹차를 우려내고 설탕 2스푼을 넣고 레몬 1/4개를 쭉 짜주면 완성이다.

한 방송에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은 "20분 내로 마법처럼 부기가 빠진다"고 설명했으며 신입 그룹 핫플레이스 멤버도 "유명한 물"이라며 "마시면 붓기가 빠진다"고 전했다.

전문가는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과 비타민 C가 시너지 작용을 일으켜 부기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카테킨 성분은 대사를 활성화시켜 몸의 순환을 빠르게 만든다. 거기에 레몬과 설탕이 카테킨의 흡수율을 높인다. 다만, 붓기 제거 효과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아이돌물 적정량은 하루 3잔 정도며 아이돌물에만 의존하지 않고 운동을 병행하거나 붓기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 함량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F.E TIMES(F.E 타임스)=양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