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버블티 펄 고 칼로리? 포만감이 곧 살... 타로 밀크티, 흑당 버블티 등 타피오카펄 원재료는 고구마 닮은 카사바! ‘타피오카펄’ 삶기와 버블티 만들기
2019-07-30 11:41:21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타피오카펄의 원재료 카사바는 카사바튀김, 카사바 고로케, 카사바 칩, 카피오카 분말로는 버블티용 타피오카 펄과 타피오카 치즈 브레드, 깨찰빵 등을 만든다. 이름이 비슷한 카사바 멜론, 카사바나나는 갈증을 해소하는 향과 맛이 독특한 농작물이다. 카사바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며 고구마, 감자처럼 구황식물로 동남아에서 이용한다. 카사바 뿌리 카사바 효능 카사바는 카사바가루를 내어 사용하거나 카사바칩 등 가공품을 만들어 먹는다.
최근에는 타피오카펄이라는 카사바 전분으로 타로 밀크티나 얼그레이 밀크니, 코코넛 쉐이크, 흑당 버블티 등을 만드는 데 사용한다. 버빌트 원료인 타피오카펄은 건강에 좋을까? 포만감을 극대화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것 같지만, 대만이 원조인 흑당 버블티 한잔이 밥 한공기 칼로리와 맞먹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타피오카펄 효능과 전자레인지로 즉석타피오카펄 조리하는 방법 타피오카펄 보관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카사바효능과 타피오카펄 칼로리

카사바는 주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가 원산지지만 타피오카 전분은 대만과 중국에서 주로 생산한다. 때문에 대만 취두부, 곱창국수, 밀크티 등 대만여행 맛집으로 꼽히는 음식점 중에는 버블티 가게가 있다. 버블밀크티는 버블이라고 부르는 타피오카 전분이 들어간 밀크티를 말한다. 최근에는 얼그레이, 타로 밀크티 이외에 흑설탕 시럽을 넣어 만든 단맛이 강한 흑설탕 라떼, 흑설탕 버블티를 먹는 것이 유행이다. 카사바는 탄수화물 성분이 매우 많지만 당 지수는 낮아 에너지를 생성하면서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다. 글루텐이 없으며 무기질과 사포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카사바 칼로리는 100g당 160kcal다. 반면, 타피오카펄인 타피오카 전분은 물에 담그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빠져나가서 맛보다는 젤리같은 식감으로 버블티를 만들어 먹는다. 칼로리가 낮지 않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식이섬유가 없으므로 내장지방이나 뱃살 제거 효과도 없기 때문에 버블티를 먹을 때는 당도를 조절해 식사대용으로 먹는 것이 그나마 살이 찌지 않는 방법에 가깝다. 따라서 버블티 펄 다이어트 된다?라는 질문에는 아니다가 맞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타피오카펄 삶기 보관 방법

즉석 타피오카펄 삶기를 하려면 먼저 타피오카 펄 삶기는 먼저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구매한 타피오카펄이나 블랙타피오카펄을 준비한다. 버블 삶는 법의 기초는 해동이다. 일부러 떼려고 하면 타피오카펄이 깨지므로 자연 해동이 가장 좋다. 전분함량이 높을수록 쫄깃하지만 딱딱해질 가능성이 크다. 냄비에 물을 끓여 타피오카펄을 넣는다. 20분간 저어주며 끓인다. 부풀어 오른 버블을 꺼내 차가운물에 헹구면 쫄깃해진다. 비닐 봉지에 타피오카펄을 소분해서 냉동보관하면 필요 시 1분간 전자레인지로 해동해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타피오카펄을 냉장보관하면 쉽게 상할 우려가 있으니 타피오카펄을 소분해 냉동보관하면 필요 시 버블티, 밀크티, 과일쉐이크나 생과일 주스에 넣어서 쫀득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간단한 버블티 만들기 방법에 타피오카 펄 삶기로 버블을 넣어 즉석에서 흑당버블티나 흑당밀크티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