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화장실 냄새 제거 시작은 화장실 청소! 변기 청소에는 콜라가 좋다? 화장실 세면대·샤워기·변기·바닥 청소법
2019-07-30 10:55:52
김지원
▲화장실 청소 방법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여름에는 유독 화장실 냄새가 심하다. 이에 화장실을 자주 청소해야 한다. 화장실 청소에도 기술이 있다. 간단한 비법만 알면 더 깨끗하게 화장실을 청소할 수 있다. 화장실 청소 방법을 알아보자.

▲세면대는 치약으로 닦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 세면대 청소 방법

세면대는 물때가 많이 생기는 곳이다. 치약만 있으면 세면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치약으로 세면대와 수도꼭지를 닦으면 물때와 찌든 때가 제거된다. 세면대 배수구 막힘은 과탄산소다와 뜨거운 물로 해결할 수 있다. 끓인 물은 3분 정도 식혔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과탄산소다 반 컵을 세면대에 넣은 뒤 끓인 물을 천천히 배수구에 붓는다. 10분 뒤에 샤워기로 따뜻한 물을 틀어 흘려보내면 배수구 뚫기 끝이다.

▲샤워기 청소 방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 샤워기 호스·헤드 청소 방법

화장실 청소할 때 샤워기 청소는 놓치는 경우가 많다. 물이 거쳐서 나오는 샤워기 호스 안도 더러워진다. 샤워기 호스 안도 꼭 청소해야 한다. 샤워기 호스 청소를 위해서는 수세미가 필요하다. 먼저 샤워기를 분리해야 한다. 수세미를 샤워기 호스 구멍 지름에 맞게 얇게 자른다. 자른 수세미를 꽈배기 모양으로 꼰다. 수세미를 샤워기 호스에 넣는다. 수도꼭지 연결하는 쪽으로 넣어야 한다. 샤워기 호스를 수도꼭지에 연결한 뒤 물을 튼다. 수세미와 함께 찌든 때가 나온다. 헤드 청소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자. 비닐봉지에 뜨거운 물, 베이킹소다, 식초를 넣는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는 4:1 비율로 넣는다. 비닐봉지에 샤워기 헤드를 넣은 뒤 비닐봉지를 묶는다. 30분 이상 불린 뒤 꺼내서 칫솔로 닦는다. 물로 깨끗하게 헹구면 샤워기 헤드 청소 끝이다.

▲변기 청소할 때는 콜라!(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 변기 청소 방법

변기는 용변을 보는 공간이므로 꼼꼼히 청소해야 한다. 남은 콜라가 변기 청소 세제가 될 수 있다. 화장실 청소 한 시간 전에 변기에 남은 콜라를 부어두자. 한 시간 동안 콜라로 변기 때를 불린 뒤 물을 내리면 콜라와 함께 변기 때가 사라진다. 변기 청소 솔로 한 번 더 꼼꼼하게 닦으면 변기 찌든 때를 제거할 수 있다. 변기 청소 솔로 닦을 때는 변기 클리너나 치약을 이용하자. 막힌 변기 뚫는 법도 알아보자. 변기가 막혔을 때는 샴푸가 도움이 된다. 막힌 변기에 샴푸와 뜨거운 물을 부은 뒤 30분간 방치한다. 30분 뒤 변기가 시원하게 내려가는 장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샴푸로 변기 막힘이 해결이 안 된다면 뚫어뻥을 이용하자.

▲곰팡이 제거 방법 알아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화장실 벽면·바닥 청소 방법

욕실 벽면과 바닥에는 곰팡이가 많이 생긴다. 화장실 곰팡이 제거에는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필요하다. 베이킹소다, 식초, 물을 섞어 곰팡이 제거 세제를 만든다. 만든 세제를 화장실 타일에 뿌린 뒤 솔로 깨끗하게 닦는다. 청소 한 시간 전에 미리 뿌리고 불리면 더 쉽게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다. 여름철에는 화장실 하수구에 트랩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 하수구 트랩은 화장실 악취 제거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