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화요병 퇴치 ‘강식당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어때? 강식당 레전드 김치밥 레시피 이어 이슈, ‘니가비비바락국수’ 만드는 법과 김수미 열무김치 비빔국수 만드는 법
2019-07-30 09:39:15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월요병에 이은 화요병을 퇴치할 맛깔나는 비빔국수 양념장 레시피를 소개한다. 지난 26일 tvN ‘강식당3’에서 강호동이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을 응용한 니가비비바락국수를 만들었다. 백주부 백종원이 ‘강식당2’에서 전수한 비빔국수 레시피는 고추장 양념 없이 냉면 양념장만으로 만든 비빔국수다. 강식당 비빔국수 레시피는 6인분을 기준으로 해서 2인분 비빔국수 레시피일 때는 1/3으로 양을 조절하면 된다. 남은 백종원 표 강식당 비빔국수 양념장은 골뱅이 소면 양념장으로 사용해도 좋다. 콩국수 삶기나 콩 삶기 방법처럼 소면만 불지 않게 잘 삶아주면 나머지는 양념장이 다 한다. 김치를 넣어 김치소면맛을 내도 좋고 최화정처럼 간장국수를 만들어도 입맛을 돋우기 좋다. 강식당3 비빔국수는 강식당 김치밥 레시피에 이어 주말 내내 실시간 검색어에 자리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여름방학과 여름 휴가철 낮 더위에 입맛이 똑 떨어진 자취생과 가족을 위해 백종원 만능 양념장이 가미된 비빔국수 한 그릇 어떨까? 열대야로 인해 잠못 이루는 요즘 야식메뉴로 이것저것 생각할 것 없이 간단야식 메뉴로 니가비비바락국수를 추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강식당 간단 비빔국수 ‘니가비비바락국수’ 레시피

재료: 니가비비바락국수 소면, 돼지고기 다짐육, 물, 다진 마늘, 다진 생강, 다진 양파. 다진 대파, 설탕, 물엿, 간장. 맛술(청주), 고춧가루, 후추, 배즙, 단무지, 대파, 참깨 등

1. 대파와 양파를 얇게 썬 다음 믹서기에 배를 갈아 배즙을 낸다.
2. 채소 손질이 끝나면 프라이팬에 돼지고기와 물을 넣고 볶는다.
3. 고기가 변색하면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는다.
4. 맛술과 설탕 물엿을 넣어 단맛을 낸다.
5. 간장을 넣고 바글바글 끓인 후 찬물에 중탕해 잠시 식힌다.
6. 식은 뒤 배즙을 넣고 마늘과 생강, 고춧가루, 후추를 넣어 비빔국수 양념장 완성!
7. 국수 삶는 법은 간단하다. 끓는 물에 4~5분 데치고 찬물에 헹군다.
8. 국수 삶기가 끝나면 그릇에 소면을 담고 백종원 양념장을 쏟아부은 뒤 단무지, 참깨 등을 올리고 참기름을 뿌린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수미네반찬 김수미 열무김치 ‘소라비빔국수’

김수미 비빔국수 양념장 역시 간단 비빔국수 만들기에 제격이다. 강식당 국수 레시피와 팽팽하게 맞서는 비빔국수 레시피로 국수 삶는 시간은 5분 정도로 비슷하다. 소면을 찬물에 식혀 전분기를 제거한 뒤 얼음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당근, 오이, 대파, 미나리를 가늘게 채썰고 소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고추장과 매실액(매실청), 설탕, 다진 마늘, 참기를, 통깨를 기호에 맞게 넣고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든다. 열무김치를 고명으로 사용할 경우 간을 세게 할 필요 없다. 삶은 소면과 나머지 재료를 전부 양념장에 비벼준다. 삶은 계란과 김수미표 열무김치를 얹고 참기름으로 마무리한다. 열무물김치 국물을 함께 넣으면 보다 시원한 비빔국수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