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지자체/정부
맛집 투어로 제격인 강릉 가볼만한곳,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다로 떠나고 싶다면 강릉 바다·카페·호텔 주목
2019-07-29 13:48:00
허서윤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7월8월은 여름 휴가철 성수기로 많은 이들이 여름 휴가를 떠나는 달이기도 하다. 초복과 중복을 지나 말복을 향해 가는 지금 더위가 절정이다. 이번주 날씨는 장마가 끝나 무더위·열대야가 기승을 부릴것으로 알려졌다. 주말 날씨도 예외는 아니다. 무더위와 폭염이 내리찌는 이번주 주말 날씨에 바다로 당일치기 여행, 1박 2일 여행을 떠난다면 더위를 식힐 수 있을 것이다.

강릉 가볼만한곳

열대야에 시달리는 이들이 주목해야할 강원도 강릉, 푸른 바다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강릉은 여름 여행지로 제격이다. 해외여행이 부담스럽고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면 강릉 여행은 어떨까?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오죽헌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선교장 등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외 강릉 카페, 맛집, 해변을 주목해야 한다.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가족 여행이라면 여러 문화재 혹은 박물관 등을 둘러보는 것이 좋지만, 커플 여행이라면 맛집과 카페, 호텔, 펜션을 떠올릴 것이다. 강릉 카페로는 ▲테라로사 커피공장 ㅍ카페폴앤메리 ▲보헤미안박이추커피 ▲보사노바 ▲키크러스커피 ▲커피포레스트 ▲순두부젤라또 등이 유명하다. 강릉맛집으로는 ▲워조강릉교동반점 해미가 ▲소나무집초당순두부 ▲강릉짬뽕순두부 ▲벌집 엄지네포장마차본점 ▲금학칼국수 ▲형제칼국수 ▲현대장칼국수 ▲초당할머니순두부 등이 있다. 이외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경포대 ▲안목해변 ▲안목해변 카페거리 ▲사근진해변 ▲차선진해수욕장 ▲정동진 ▲강릉 계곡 등이 있다.

▲(사진출처=ⓒ테라로사 홈페이지 캡쳐)

 

강릉 펜션·호텔 추천

강릉은 프라이빗한 펜션은 물론 루프탑 수영장이 아름다운 호텔까지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다. 강릉 펜션은 특히 풀빌라·독채·스파 펜션 등이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릉 펜션으로는 ▲쏠하우스 ▲경포아라펜션 ▲포뷰펜션 ▲강릉제이펜션 ▲숨펜션 ▲오션그레이트펜션 ▲기억스테이 ▲오션힐펜션 ▲바다보기 ▲티아라펜션 ▲더씨엘펜션 ▲포시즌호텔&펜션 등이 있다. 강릉 호텔로는 ▲세인트존스호텔 ▲씨마크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정동진 썬크루즈 ▲강릉씨베이호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