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2박 3일 여행 코스 추천] 국내 여름 휴가지 '부산', 가볼 만한 곳은? 부산 맛집·펜션 총정리
등록일 : 2019-07-29 13:19 | 최종 승인 : 2019-07-29 13:19
김지원
▲부산 여행 코스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부산은 국내 여름 휴가지로 인기가 많다. 부산에는 해수욕장이 많을뿐더러 먹거리, 볼거리가 많다. 부산 여행 일정으로 인기인 부산 여행지, 부산 맛집과 더불어 부산 여행 숙소로 좋은 부산 펜션까지 총정리했다.

▲부산 야경 명소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가볼 만한 곳

부산 여행에서 바다는 필수코스다. 부산 해수욕장으로는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등이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밤에 가기 좋다. 광안대교에서 밤에 드라이브하며 바라보는 부산 야경은 아름답다. 황령산 봉수대도 부산 야경 명소로 꼽히는 여행지 중 하나다. 부산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부산 남포동 가볼 만한 곳으로는 부평 깡통시장이 있다. 깡통시장에서는 부산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국제시장, 자갈치시장까지 둘러보며 시장 투어를 즐기는 것도 좋다. 부산 감천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도 부산 갈만한 곳이다.

▲부산은 밀면이 유명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맛집

부산 해운대 맛집으로는 '상국이네', '해운대가야밀면',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 등이 있다. '상국이네'는 부산 해운대 시장에 있는 분식집이다.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는 tvN 수요미식회 맛집이다. 순수 한우고기에 독특한 양념으로 맛을 낸 해운대 갈비를 맛볼 수 있다. 밀면은 부산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해운대가야밀면'은 밀면 맛집이다. 부산 광안리 맛집으로는 '민락회타운', '매드독스', '별침대' 등이 있다. '민락회타운'은 광안리 횟집이 모인 곳이다. 저렴한 가격에 회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매드독스'는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 피자 맛집이다. '별침대'는 광안대교를 바라보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다.

▲부산 호캉스 호텔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부산 펜션

'바다향기펜션'은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펜션이다. 10인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단체룸도 있어 대가족 국내 여행으로 부산을 방문할 때 묵기 좋은 숙소다. '1872팡시온펜션'은 부산 기장에 있는 풀빌라 펜션이다. 'GB코티지'는 부산 스파 펜션이다. 커플 여행 숙소로 추천한다. 전망 좋은 부산 호텔에서 부산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좋다. 부산 호텔로는 '힐튼 부산', '코모도 호텔', '해운대 그랜드 호텔', '웨스틴 조선호텔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