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김수미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 vs 백종원 우삼겹 된장찌개 레시피
등록일 : 2019-07-26 11:03 | 최종 승인 : 2019-07-26 11:03
김지원
▲오늘 저녁 뭐 먹지? '된장찌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오늘 저녁 메뉴로 '된장찌개'를 추천한다. 된장찌개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좋다. 최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차돌박이 요리로 차돌박이 된장찌개 끓이는 법을 소개했다. 김수미의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와 더불어 백종원의 우삼겹 된장찌개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차돌박이와 우삼겹 차이는 부위다. 차돌박이는 소의 앞가슴 갈비뼈 아래에 있는 부위다. 우삼겹은 소의 복부 중앙 아랫부분 갈비뼈에 있다. 우삼겹은 업진 양지로 불리기도 한다.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는?(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 차돌박이 된장찌개 만드는 법

김수미 차돌박이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재료는 쌀뜨물, 차돌박이, 감자, 애호박, 양파, 두부,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다진 마늘, 된장, 고춧가루, 후추 등이 있다. 뚝배기에 쌀뜨물 1.6L를 붓고 끓인다. 끓일 때 너무 끓으면 국자로 한 숟갈 떠내고 보통 불에서 끓인다. 감자 1개, 애호박 1개, 양파 반 개, 두부 반 모를 깍둑썰기한다. 쌀뜨물에 감자를 넣고 된장 크게 1큰술을 푼다. 홍고추 1개를 길게 반 자른 뒤 청양고추 2개와 같이 송송 썬다. 대파 대가리 부분 1/2만 큼지막하게 썬다. 된장국에 호박을 넣고 국물 2국자를 떠낸다.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2작은술을 넣는다. 양파를 넣는다. 차돌박이를 다른 채소와 같은 크기로 깍둑썰기한 뒤 넣는다. 두부, 고추, 대파를 넣고 보통 불에서 끓이다가 후추 4번 탈탈 넣는다. 고춧가루 1작은술을 넣은 후 약한 불에서 끓이면 김수미표 차돌박이 된장찌개 완성이다.

▲우삼겹 된장찌개 레시피는?(사진=ⓒtvN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백종원 우삼겹 된장찌개 만드는 법

백종원 우삼겹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재료는 우삼겹, 파, 무, 매운 고추, 된장, 고추장, 간 마늘, 설탕 등이 있다. 우삼겹을 얇게 채 썬 뒤 뚝배기에 넣는다. 무를 채 썬다. 고기가 충분히 익고 고기 기름이 나오면 채 썬 무를 넣는다. 쌀뜨물을 무와 고기가 살짝 잠길 정도로 붓는다. 된장 1큰술, 고추장 1/3큰술을 넣는다. 설탕은 고추장보다 조금 넣는다. 간 마늘 1큰술을 넣는다. 색을 보면서 된장을 추가로 넣는다. 고추장은 된장 양의 1/3 정도 더 넣는다. 마지막으로 매운 고추와 파를 송송 썰어 넣으면 맛있는 백종원표 우삼겹 된장찌개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