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8월 9월 해외여행지 추천] 블라디보스톡 자유여행 항공권과 날씨·경비·가볼만한 곳까지!...러시아 쇼핑리스트는?
2019-07-25 14:25:39
양윤정
▲블라디보스톡은 러시아에 있는 항만도시다.(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해외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 여행객이라면 한 번 쯤 유럽 여행을 고려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유럽은 멀고도 먼 나라. 비행시간이 10시간이 넘고 그만큼 항공권도 비싸다.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없는 유럽. 다행이게도 유럽의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나라가 우리나라 근방에 있다. 러시아다. 비행기로 2시간 반이면 되는 블라디보스톡으로 떠나보자.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항공권 비자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은 인천국제공항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국제공항까지 가는 직항 비행기가 있으며 비행시간은 약 2시간 30분 내외다. 블라디보스톡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느리다. 항공권 가격은 대략 30만 원선이다. 러시아는 관광 목적일 경우 무비자로 60일 동안 체류가 가능하다. 여권 유효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 출입국카드, 출입국신고서는 여행자가 직접 작성하지 않는다. 대신 입국심사 시 직원이 서류를 건네주는데, 이 서류는 출국할 때 필요함으로 잃어버려선 안 된다.

▲러시아의 화폐단위는 루블이다.(사진=ⒸGettyImagesBank)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환율 경비

러시아의 화폐 단위는 루블이다. 2019년 7월 25일 기준 러시아 환율은 1루블에 18.65원이다. 물가는 한국과 비슷하거나 조금 저렴한 편이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2박 3일, 3박 4일 여행 경비는 1인 기준 100만 원 이하로도 가능하다. 항공권과 숙소를 저렴하게 잡으면 50만 원 이하로도 자유여행을 할 수 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8월 9월 날씨 옷차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8월 날씨는 최저 기온 17도, 최고 기온 23도로 늦봄, 초가을 정도의 날씨를 보인다. 9월에는 최저 10도 최고 22도로 떨어진다. 옷차림은 긴팔을 준비하거나 반팔에 겉 옷을 챙기는 것이 좋다. 비는 많이 내리지는 않지만, 간헐적으로 비 소식이 있을 수 있어 우산을 준비하도록 하자.

▲(사진=ⒸGettyImagesBank)

블라디보스톡 쇼핑리스트

러시아의 가장 대표적인 기념품, 마트료시카는 인형 안에 작은 인형이 여러 개 들어있는 목제 인형이다. 술은 보드카가 유명하다. 단, 러시아는 10시 이후로 주류 판매를 금지하고 있어 술을 살 계획이 있다면 오후 10시 이전에 구매해야 한다. 이외 차가버섯, 초콜릿, 꿀 등이 있다. 화장품은 당근 크림, 진주알 크림, 할머니의 레시피 제품이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블라디보스톡 가볼만한 곳 자유여행 코스

블라디보스톡은 큰 도시는 아니기 때문에 2박 3일, 3박 4일로도 충분하다. 눈여겨 볼만한 거리는 보행자 전용 거리인 아르바트 거리, 항일 운동의 기록이 남겨진 포그라니치나야 거리 등이 있다. 해양공원, 혁명광장이나 독수리 전망대도 인기 관광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