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땅콩 알러지 있다면 ‘시서스 가루’ 부작용에 관심 가져야...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효과와 시스서 먹는법?
2019-07-25 13:54:33
정혜영
▲(사진출처=SBS '좋은 아침')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내장지방 빼는 음식으로 시서스가 집중 받고 있다. 인도, 스리랑카가 원산지인 시서스는 담쟁이 나무(당쟁이 덩굴)를 닮은 식물로 관상용으로도 좋지만 식용했을 때 효능과 효과가 뛰어나다.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늘씬한 비키니 몸매와 수영복 자태를 뽐내고 싶은 남녀 다이어트 식품으로 연예인 이지혜와 이다희의 몸매 유지비결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았다. 크릴 오일과 홍지민 다이어트 비법인 핑거루트, 나르샤 잘록한 허리라인을 만들어 준 레몬밤 등 각종 다이어트 보조 식품이 인기를 모은 가운데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특히 요요가 잦아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비만인이라면 시서스 분말가루나 시서스 알약 등을 통해 시서스 먹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효능에만 워낙 초점이 맞춰져 시서스 부작용에는 다소 무지하기 마련이다. 땅콩 알러지(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인 경우 시서스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이유는 뭘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시써스) 효능은?

이다희, 이지혜 성공에 이어 씨서스 다이어트 식단은 많은 연예인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체지방을 빼는 음식으로 알려진 시서스는 특히 러브핸들로 보이는 삐죽 나온 허릿살, 뱃살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늘씬한 허리둘레를 자랑하기 위해서 시서스 가루를 다이어트용으로 섭취하는 사람이 많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항염과 항암 작용을 해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천연 혈액순환개선제의 기능을 한다. 과식을 자주하거나 폭식증·거식증·다식증을 앓는 사람과 공복혈당지수가 높아 당뇨의 위험단계에 있는 사람인 경우 시서스의 렙틴 성분으로 가짜 배고픔을 조절할 수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시서스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한 각종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AMPK 효소를 활성화해 세로토닌 분비를 늘리고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사진출처=SBS '생방송 투데이')

숙지해야 할 시서스 부작용

먼저 시서스 복용법에 대한 연구가 아직 많지 않다는 점을 생각해야 한다. 시서스 부작용으로는 두통, 설사, 복통, 불면, 입 마름(갈증) 등이 있다. 임산부나 수유 중인 사람, 나이가 어린 소아와 어린이는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시서스 분말가루에는 우유, 밀, 콩, 달걀,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있다. 때문에 체질에 따라 식품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두드러기 등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시서스 먹는 법

대부분 시서스는 시서스잎 추출해 만든 시서스 분말이나 시서스정제(알약, 캡슐, 환)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해외직구로 시서스 100% 추출물 함유된 분말을 구입할 수 있으나 일반 시서스 가루나 분말을 먹어도 무관하다. 시서스차로 마시거나 샐러드드레싱, 요구르트나 요거트, 우유, 두유, 음료, 물에 타 먹으면 간편하다. 아몬드와 두부를 갈아 시서스 쉐이크로 마시는 방법은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