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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싹보리’, 분말(가루)로 먹으면 효과 20배! 농축 효능 핑거루트·연자육 못지않아... 새싹보리분말 속 폴리코사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새싹보리 먹는법과 부작용
2019-07-24 09:51:36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새싹보리 색깔은 초록색이다. 녹색 보리는 대사증후군을 잡는 그린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워 10~20cm 정도 자라난 어린잎을 말한다. 이 녹색 보리싹을 새싹보리분말로 먹으면 효과가 더 좋다 하여 최근 새싹보리 분말 구매와 후기가 늘고 있다. 새싹보리분말 맛은 입이 깔끔하고 녹차와 비슷하다고 한다. 새싹보리 씨앗과 새싹보리 뿌리 추출물인 보리싹분말은 1달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로 크릴오일, 시서스, 오일만주스 등과 함께 주목받았다. 최근 홍지민 다이어트로 인기를 끈 핑거루트와 연꽃 씨앗 속에 있는 연자육도 체중감량을 돕는 건강식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다이어트차로 주목받는 레몬밤차, 시서스차, 녹차, 팥물 다이어트에 이어 새싹보리 영양성분을 담아 만든 새싹보리분말해독주스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새싹보리해독주스는 온·오프라인 및 홈쇼핑으로 구매한 새싹보리분말을 이용해 만든다. 새싹보리 성분이 몸에 이로워 새싹보리를 집에서 키우기 하는 사람도 있다. 새싹보리분말 효능·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 효능과 칼로리

새싹보리 성분은 클로로필로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 해독주스 만들기로 먹어도 좋다. 혈액 정화 효능이 있어 중금속, 납 성분을 배출하는 혈관에 좋은 음식이다. 새싹보리 성분 중 항산화 효소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독을 정화한다. 보리싹분말효능은 간 기능 개선이다. 사포라닌 성분은 폴리페놀 성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줘 혈액 정화와 해독능력을 높인다. 폴리코사놀 역시 보리새싹가루의 대표 성분이다. 같은 효능을 가진 사탕수수의 12배에 달하는 폴리코사놀을 함유해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중성지방을 억제해 고지혈증이나 이상 지질혈증을 예방한다. 새싹보리의 사포나린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당지수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 새싹보리의 효능은 몸을 움직이기 싫은 고도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물에 새싹보리뿌리 등 추출물을 타 먹는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을 돕는다. 특히 비만과 대사증후군 증상을 막는데 새싹보리분말을 추천한다.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 비타민이 많아 몸속 대사물질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새싹보리는 칼로리와 당분이 낮은 곡물로 하루 권장 섭취량만큼 복용할 것을 권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새싹보리는 과다섭취, 과다복용할 경우 소화가 잘되지 않아 소화불량,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한다. 새싹보리는 카페인 성분이 약간 있다. 가급적 임산부인 경우 새싹보리나 새싹보리분말, 새싹보리 추출물 섭취를 피한다.

보리새싹·새싹보리 먹는 방법

새싹보리분말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제각각이다. 다이어트, 혈관 건강, 피부미용에 좋은 새싹보리 키우는 법이 인기다. 새싹보리키우기로 직접 길러 식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을 위해 새싹보리분말만들기 추천한다. 새싹보리분말 1kg을 만들기 위해 새싹보리 원물이 약 20kg 필요하다. 따라서 새싹보리분말은 원물보다 약 20배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농축돼 있다고 봐도 무관하다. 유기농 새싹보리 착즙 분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 먹는법은 하루 10g 이내 티스푼으로 먹는다. 보리새싹분말 기준 하루 2스푼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 해독주스는 클렌즈 주스로 새싹보리분말가루에 바나나 우유를 준비해 한꺼번에 갈아주면 된다. 새싹보리 알약을 섭취하는 경우 복용법에 따라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