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실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문화센터 가을학기 모집! 성인·직장인 취미생활추천
등록일 : 2019-07-23 15:25 | 최종 승인 : 2019-07-23 15:25
양윤정
▲아이들 정서발달에 좋은 강좌들이 많다.(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대형마트나 백화점에는 인근 지역에 사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성인들의 취미 생활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많아 집 가까운 곳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각 마트에서 오는 7월 말부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을 시작한다. 대부분 선착순으로 마감되기 때문에 미리 어디에서 어떤 강좌를 들을까 결정해두자. 개설 강좌는 3곳 모두 비슷비슷하나 시간과 강좌료, 포인트 적립 등 세세한 차이가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고 신청하자.

이마트 문화센터 가을학기

이마트 문화센터는 오는 7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가을 학기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가을 학기 이마트 문화센터 운영 기간은 9월 2일에서 11월 30일이다. 이마트 문화센터 가을학기 접수 방법은 각 점포 문화센터에 방문하거나 인터넷, 모바일을 활용한다. 이마트 문화센터 강좌는 성인만 참여하거나 아이와 함께 하는 강좌로 나눠진다. 성인 강좌에는 노래 댄스, 건강 운동, 공예 취미, 요리, 미술 서예, 교양, 어학 등이 있으며 아이와 참여하는 강좌는 아이의 연령 때에 따라 표현, 신체, 인지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이외 기획 프로그램으로 임산부 등을 위한 단기 강좌도 진행한다.

▲성인들을 위한 강좌도 많이 개설된다.(사진=ⒸGettyImagesBank)

홈플러스 문화센터

홈플러스 문화센터 또한 7월 25일부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강좌 신청은 방문, 유선, 인터넷을 활용한다. 각 강좌는 선착순 마감이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아이와 함께 듣는 강좌는 0세~4세, 5세 이상으로 구분된다. 성인이 들을 수 있는 강좌는 취미 공예 언어 등이 있으며 자녀 교육, 악기 연주, 요가, 발레, 요리 강좌도 마련돼 있다.

▲임산부 특강도 수시로 진행된다.(사진=ⒸGettyImagesBank)

롯데마트 문화센터

롯데마트 문화센터도 7월 25일부터 가을학기 회원을 모집한다. 롯데마트의 가을 학기 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강좌는 방문, 전화, 인터넷으로 신청하며 수강생은 선착순 마감된다. 롯데마트는 아이 교육 도서 저자들의 특강 등을 많이 개최한다. 문화센터 강좌에는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공연 체험, 놀이 강좌, 아이들을 위한 코딩 프로그램, 키즈 잉글리쉬 등이 있다. 성인 강좌는 어학, 음악, 미술, 요가, 필라테스, 드럼, 하모니카, 쿠킹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