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임신초기에 발견할 수 있는 몸살·생리중단·부정출혈·미열 증상,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과 출산준비물·선물리스트 추천
2019-07-23 13:35:24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임신 초기에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신초기증상은 몸살과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어 감기약 등을 복용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임신초기 조심해야 할 것은 물론 임신 초기증상, 출산준비물, 출선 선물리스트 추천까지 알아보자.

임신초기증상

임신초기증상은 개인·주차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임신 1주차 증상 ▲임신 2주차 증상 ▲임신 3주차 증상 ▲임신 4주차 증상의 공통적인 증상으로는 생리중단을 꼽을 수 있다. 임친 초기에는 감기몸살에 걸린 것처럼 피로감과 미열, 몸살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또한 산모에 따라 착상혈 등의 부정출혈, 가슴통증을 보일 수 있다. 빠른 경우 입덧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입덧 몇주’, ‘입덧시기’라는 질문이 많은 것처럼 입덧 주차를 궁금해 하는 산모가 많은데 입덧은 보통 4~8주 사이에 보이는 증상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임신테스트기로 1차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다. 임신초기 증상은 감기 증상과 비슷해 조심해야할 것이 있다. 바로 감기약 복용이다. 임신 중 태아의 건강과 직결되는 음식과 약 등을 조심해야 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출산준비물 · 출산 선물 리스트

출산이 가까워진 만삭의 산모는 출산준비물을 구매하기 바쁠 것이다. 출산 직후 바로 사용해야 하는 출산준비물은 ▲신생아이불 ▲베냇저고리 ▲신생아 내의 ▲수유쿠션 ▲유착기 ▲수유브라 ▲젓병 ▲젓병소독기 ▲아기침대 ▲목욕이불 ▲속싸개·겉싸개 ▲손·발싸개 ▲손수건 ▲기저귀 ▲바디수트 ▲양말 ▲좁쌀베개 등이 되겠다. 출산 선물리스트는 산모가 원하는 아기 용품을 사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금액대를 생각한다면 ▲신생아 내의 ▲신생아 이불 ▲수유쿠션 ▲기저귀 묶음 등이 좋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