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금빛의 메리골드가 시력 좋아지는 방법? 블루베리와 함께 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메리골드 꽃차 효능·부작용은?
등록일 : 2019-07-23 11:51 | 최종 승인 : 2019-07-23 11:51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금빛의 메리골드(마리골드) 꽃은 금송화, 프랑스금잔화 등으로 불린다. 시력 좋아지는 법, 눈에 좋은 음식, 눈건강에 좋은 음식 등 노안 잡는 음식으로 알려진 메리골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메리골드 꽃차 효능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란 꽃말을 가진 메리골드는 블루베리, 복분자와 함께 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금빛의 메리골드는 황반 색소의 밀도를 유지해 노화로 인한 시력저하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리골드 꽃차 속 루테인은 자외선과 청색광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백내장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메리골드는 루테인·지아잔틴 외 각종 비타민 군, 아연 등이 풍부해 건강에 이로운 차로 알려졌다. 이뇨작용을 돕는 메리골드 꽃차 효능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리골드 꽃차 먹는법

메리골드 먹는법은 루테인과 지아잔틴 열에 강한 지용성 성분으로 기름을 둘러 볶은 가지나물 등에 메리골드꽃·분말(가루)을 섞어 먹으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메리골드는 대개 메리골드꽃차로 섭취하는데, 건조한 메리골드 꽃을 뜨거운 물에 넣고 3~5분 정도 우린 후 마시는 것이 좋다. 처음부터 같이 끓이는 것보다는 물을 끓인 후 우려내는 방식으로 먹어야 영양소 파괴를 막을 수 있다. 루테인 꽃이라 불리는 메리골드 꽃은 기름에 살짝 볶아 먹는 것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흡수를 높일 수 있어 가장 좋다. 또한 기름에 볶아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과 토마토가 있다. 당근 효능과 토마토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름에 볶아 먹는 것이 좋다.

메리골드 꽃차 부작용

루테인부작용, 메리골드 부작용으로 불리는 것은 바로 황반현상이다. 메리골드꽃차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황반현상이 올 수 있어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또한 메리골드는 국화꽃의 일종으로 꽃 알레르기가 있는 이들은 피해야 한다. 메리골드는 메리골드분발, 메리골드꽃차, 메리골드오일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하루 섭취량은 10~20mg 정도로 알려졌다.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