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8월 해외여행지 추천] 싱가포르 자유여행 준비 항공권과 물가·경비 가볼만한 곳까지! 8월 9월 날씨 한여름
등록일 : 2019-07-22 17:34 | 최종 승인 : 2019-07-22 17:34
양윤정
▲싱가포르는 인기 동남아 해외여행지다.(사진=ⒸGettyImagesBank)

[F.E TIMES(F.E 타임스)=양윤정 기자] 날이면 날마다 오는 것이 아닌, 긴 휴가. 이 기회를 노려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세상이 이렇게 넓으니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나라도 수 없이 많다. 이번 여름휴가에는 동남아로 떠나보는 것이 어떤가.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싱가포르는 대만과 베트남, 필리핀을 지나 말레이시아 아래 위치해 있다.

싱가포르 항공권과 비자

싱가포르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직항으로 갈 수 있는 항공편이 있다. 비행시간은 6시간 30분 내외며 가격은 30만 원 중반 대부터 시작한다. 경유를 할 경우 비행기 가격을 10만 원 후반까지 낮출 수 있지만 1회 경유만 하더라도 비행시간이 10시간 이상으로 불어난다.

싱가포르는 3개월 이내 여행 목적이면 비자 없이 입국이 가능하다. 여권 유효기간은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며 여행을 끝내고 돌아가는 항공 티켓을 소지하는 것이 좋다. 싱가포르 입국신고서에는 이름과 여권번호, 거주지, 항공편, 싱가포르 숙소 주소와 호텔 이름, 국적, 생년월일, 입국 전 도시, 출국 후 도시 등을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느리다.

싱가포르 환율 환전 경비

싱가포르의 화폐는 '싱달러'다. 7월 22일 기준 싱가포르 환율은 1싱달러에 865.86원이다. 지난, 2015년 글로벌 통계 사이트 넘베오는 아시아 106개의 도시 중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로 싱가포르의 수도를 꼽았다. 이처럼 호텔, 생필품, 식비 포함 싱가포르 물가는 상당히 비싼 편이다. 싱카포르 경비는 3박 5일, 4박 5일 일정으로 대략 100만 원 선으로 잡는 것이 일반적이다.

▲싱가포르는 야경도 아름답다.(사진=ⒸGettyImagesBank)

싱가포르 8월 9월 날씨

싱가포르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 24도, 평균 최고기온 31도로 일반적인 여름 날씨를 보인다. 평균 강수량은 143mm다. 옷차림은 반팔, 반파지, 원피스 등 여름옷과 따가운 햇볕을 피하기 위한 선글라스, 모자 등을 챙겨 가면 좋다. 썬크림으로 피부 보호도 잊지 말자. 9월 날씨는 역시 8월과 비슷하며 기온은 조금 내려간다. 시원한 여름옷이 어울린다.

싱가포르 여행코스 가볼만한 곳

싱가포르의 인기 여행지는 다음과 같다. 마리나베이에 있는 정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싱가포르의 상징, 멀라이언을 볼 수 있는 멀라이언 파크, 영화 속 배경을 그대로 재현한 테마파크 유니버셜스튜디오, 싱가포르 여행 시 필수 코스 센토사섬 등이 있다.

[F.E TIMES(F.E 타임스)=양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