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이효리가 감탄한 경주 여행지는 ‘화랑의 언덕’...여름 휴가철 방문하기 좋은 경주 가볼 만한 곳·맛집·펜션
2019-07-22 14:59:27
김지원
▲여름 휴가지 추천 ‘경주’(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JTBC ‘캠핑클럽’에서 그룹 핑클이 단석산 경주 단석산 화랑의 언덕에서 캠핑을 즐기면서 경주 화랑의 언덕이 화제다. 이효리는 단석산 화랑의 언덕에서 경치를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경주 화랑의 언덕 캠핑장은 아쉽게도 현재 재정비 기간이다. 경주 화랑의 언덕 방문은 가능하다. 화랑의 언덕에는 캠핑장 말고도 돼지, 양, 염소 등을 기르는 농장이 있어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기도 한다. 경주 가볼 만한 곳, 맛집을 비롯하여 경주 펜션까지 한 번에 알아보자.

▲경주 여행 코스 ‘첨성대’(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주 가볼 만한 곳

경주 황리단길은 경주 커플 여행 코스로 제격이다. 황리단길에는 서울 익선동처럼 맛집과 예쁜 카페가 즐비하다. 첨성대는 경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경주 명소다. 수학여행 필수 코스로 한 번쯤은 방문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경주 여행 시 재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학여행에서 경험한 첨성대와 다른 첨성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경주 동궁과 월지(안압지)는 경주 야경 보기 좋은 여행지다. 여름 성수기에는 입장 시간이 연장된다. 성수기 입장 마감 시간은 밤 10시까지다. 밤 10시 30분까지 안압지를 둘러볼 수 있다. 아울러, 첨성대와 동궁과 월지 주변에는 연꽃 단지가 있다. 연꽃 개화 시기는 7, 8월로 연꽃은 여름에 가장 아름답다. 경주월드 캘리포니아 비치는 여름 휴가에 방문하기 좋은 관광지다. 캘리포니아 비치 복장은 수영모를 착용하고 수영복을 입어야 한다.

▲경주 맛집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주 맛집 추천

‘정수가성’은 경주 보문단지 맛집이다. 불고기 전골, 한우 물회, 갈비찜, 떡갈비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한다. 특히 한우 한방 떡갈비 정식이 맛이 좋다. ‘맷돌순두부’는 경주 순두부 맛집으로,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곳이다. 맷돌로 콩을 갈아서 만들어 콩의 입자가 거친 것이 특징이다. ‘교리김밥’은 여러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될 만큼 유명한 곳이다. 달걀 지단이 김밥에 한가득 들어있다. 아울러, 김밥 두께가 두껍다. ‘시즈닝’은 황리단길 맛집이다. 동남아풍 퓨전 파스타가 맛있다. ‘훌림목’은 수플레 팬케이크가 유명한 황리단길 카페다. ‘페이지나인’은 보문호 바로 앞에 있는 카페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다. 경주 야경 보기에도 좋다.

▲경주 애견 동반 가능 펜션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주 펜션 추천

‘이야기ING펜션’은 여름 휴가 숙소로 제격이다. 수영장 넓은 펜션이다. 대형 야외수영장이 구비돼있다. ‘후연지한옥’은 황리단길과 거리가 가까운 한옥 펜션이다. 키즈존이 갖춰져 있어 가족 여행 숙소로 좋다.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 ‘오푸스11’도 경주 애견 동반 펜션이다. 애견 수영장과 애견 놀이터도 있다. 아울러, 경주 풀빌라 펜션으로 모든 객실 내에 미온수 수영장이 구비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