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2박 3일 커플·가족여행지로 좋은 목포 가볼 만한 곳은? 목포 맛집까지!
등록일 : 2019-07-22 12:49 | 최종 승인 : 2019-07-22 12:49
김지원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목포'(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국내 여행지로 전라남도 목포를 추천한다. 목포는 항구도시로 바다를 앞에 두고 있어, 여름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아울러, 목포에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다. 여름 휴가 기간이 넉넉하다면 목포와 해남 여행을 한꺼번에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목포 가볼 만한 곳과 목포 맛집을 총정리했다.

▲목포 가볼 만한 곳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포 가볼 만한 곳

목포 여름 여행에는 해수욕장이 필수 코스다. 목표에는 외달도 해수욕장과 율도 해수욕장이 있다. 목포 유달산은 목포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다. 유달산은 목포 중심가에 있는 관광지로, 목포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명소다. 아울러, 유달산에는 조각공원이 있다. 연희네 슈퍼는 영화 1987 촬영지다. 영화 속에 나왔던 연탄, 생활용품, 라디오를 포함한 각종 소품이 비치돼있다. 서산동 시화골목과 함께 둘러보는 코스를 추천한다. 시화 골목에는 바다가 보이는 마당, 바보마당이 있다. 바보마당에서는 다도해의 풍경을 볼 수 있다. 목포 춤추는 바다 분수는 목포 야경을 보기 좋은 관광지다. 음악에 맞춰 춤추는 분수쇼를 볼 수 있다. 목포 평화광장 분수 시간은 저녁 8시, 8시 30분, 9시다. 월요일에는 공연이 진행되지 않는다.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와 함께 목포 갓바위도 방문하는 목포 당일치기 여행 코스를 추천한다. 목포 평화광장과 갓바위는 거리가 가깝다. 목포 갓바위 역시 목포 야경 보기 좋은 여행지다. 목포 갓바위는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밤 산책을 즐기며 목포 야경을 보기에 좋다.

▲목포 맛집을 알아보자(사진=ⓒ게티이미지뱅크)

목포 맛집

'장터식당'은 목포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꽃게살비빔밥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꽃게무침과 꽃게살이 대표메뉴다. '서울분식'은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 돈가스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다. 돈가스와 더불어 쫄면과 라면을 섞어 만든 쫄라가 인기다. '해촌'은 목포 평화광장 맛집으로, 바지락 전문점이다. 바지락 전골, 바지락죽 등을 맛볼 수 있다. '레이디벅스'는 목포 남악 카페다. 분위기가 좋은 카페로 유명하다. '가비1935'는 양갱빙수가 맛있는 목포 카페다. 디저트 카페를 찾는다면 남악에 있는 '아우어베이커리'를 추천한다. 남악 빵집 맛집으로 알려졌다.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