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검블유’ 차도녀 이다희 시크한 몸매 만든 ‘시서스 가루’ 효능·부작용... 최근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각광 받는 시서스 분말가루, 시서스차 먹는 법
2019-07-22 11:49:02
정혜영
▲(사진출처=이다희 SNS)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이다희는 과거와 달리 깡마르고 시크한 몸매로 변신하면서 드라마에서 냉철한 차도녀 역할이 쇄도했다. 훤칠한 키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피부를 가진 이다희가 입은 옷, 이다희가 착용한 액세서리, 이다희 메이크업(화장) 등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다희는 뚱보균이라 불리는 비만세균을 없애는 식품으로 소문난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의 최대 수혜자다. 시서스는 인도와 말레이시아 등이 원산지다. 담쟁이 넝쿨(덩굴)을 의미하는 시서스 식물은 관상용으로 시서스 키우기로도 사용된다. 잦은 요요로 매번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식욕억제제와 단식원을 접하게 되는 사람들을 위해 시서스분말가루 효능을 정리했다. 시서스의 부작용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배우 이다희와 최정원, 방송인 이지혜의 출산 후 다이어트로 잘 알려진 시서스 효능과 시서스 가루, 시서스 알약(캡슐)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효능

씨서스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많은 연예인을 보며 시서스가루 섭취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불태운다. 시서스는 체지방을 빼는 음식으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을 함유했다. 항산화, 항염, 항암 작용을 해 뇌졸중,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뇌심혈관 질환을 예방한다. 내장지방은 흔히 뱃살에 있다. 허리둘레로 측정하는 방법이 있어 러브핸들로 불리는 허릿살을 타파하기 위해 시서스를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시서스 가루나 분말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 조절을 도와 당지수를 낮추고 내장지방을 분해해 뱃살 빼는 법으로 좋다. 과식을 한다거나 식탐이 많은 사람, 식욕조절이 힘들거나 공복 혈당이 높은 사람의 경우 실제 배가 고프지 않은데 음식을 섭취하게 만드는 가짜배고픔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시서스의 렙틴 성분은 뇌로 전달되는 배고픔 호르몬을 조절한다. 행복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을 함유한 시서스는 스트레스로 인한 위염 등 각종 질병을 완화하고 폭식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피로에 좋은 음식 시서스는 심신 안정 기능을 함과 동시에 통증과 붓기 제거 기능이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분말가루 부작용과 시서스 제대로 먹는 법

식품 알레르기 환자는 시서스분말가루나 시서스 알약, 시서스 환, 과립 등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계란, 우유, 콩, 땅콩 알레르기 환자일 경우 시서스 제품을 복용하고 난 뒤 설사, 복부팽만, 구토, 두드러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과다섭취해도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 먹도록 한다.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산모 및 어린이, 청소년인 경우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시서스 가루분말은 시서스차로 우려서 따뜻하게 즐기면 좋다. 신경안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시서스 가루분말을 구입한 경우 샐러드 드레싱에 뿌리거나 요거트, 요구르트, 음료에 넣어 먹으면 된다. 시서스 쉐이크나 두유와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를 시서스 가루와 함께 갈아 만든 음료로 영양성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서스 환이나 시서스 알약을 복용하는 경우 반드시 식약처 인증마크 확인 후 구입하고 하루 1~2회 정해진 양만큼 먹도록 한다. 유기농 시서스 원액인 경우 시서스즙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