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7월 22일은 중복인 불쾌지수 높은 서울 날씨, 삼계탕 대신 얼큰한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2019-09-06 09:24:59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7월 22일은 삼복 중 두 번째에 해당하는 중복이다. 덥고 습한 서울 날씨는 이번주 내내 지속될 예정으로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덥고 습한날은 삼계탕을 먹는 것도 좋지만, 시원한 맥주와 함께 매콤한 안주로 좋은 닭볶음탕이 인기다. 특히 김수미 닭볶음탕 레시피도 인기지만,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가 더욱 인기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백종원 닭볶음탕은 닭고기 속까지 양념이 베어 인기를 얻고 있는 레시피다.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는 ▲닭 ▲양파 ▲감자 ▲당근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가 필요하며, 양념장에는 ▲고춧가루 ▲간장 ▲다진마늘 ▲설탕 ▲올리고당 ▲후추 ▲생강이 필요하다.

1. 닭볶음탕용 닭을 끓는 물에 넣고 5분 정도 데쳐 불순물과 기름 등을 제거한다.
2. 데친 닭을 깨끗하게 씻어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넣은 후 설탕을 먼저 넣어 준다.
3. 끓기 시작하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놓은 당근과 감자, 다진마늘을 넣고 끓여준다.
4. 바로 간장을 넣으며 간을 보고, 간장 양을 조절한다.
5. 닭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고춧가루를 넣고 한소끔 끓여 중 불로 줄여 끓인다.
6. 고춧가루를 넣은 후 잘라놓은 양파를 넣고 졸여 준다.
7. 국물이 어느 정도 졸았다면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고 살짝 익힌 후 불을 끄고 후추를 넣고 잘 섞으면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