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하계 내일로 여행코스 추천 ‘여수’...여름 국내 여행지로 딱 좋은 여수 가볼 만한 곳은? 여수 맛집·펜션까지
2019-07-19 17:13:45
김지원
▲내일로 여행코스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내일로 패스란 만 27세 이하 청년들이 패스 한 장으로 일정 기간 해당 열차를 무제한 이용하여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을 말한다. 내일로는 3일권, 5일권, 7일권이 있다. 내일로 이용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내일로 여행 코스로 여수를 추천한다. 여수는 여름 여행을 즐기기 좋은 관광지다. 여수 관광지, 맛집과 더불어 여수 펜션까지 총정리했다.

▲여수 인기 관광지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가볼 만한 곳

여수 해수욕장으로는 방죽포 해수욕장, 모사금 해수욕장, 신덕 해수욕장, 만성리 해수욕장 등이 있다. 만성리 해수욕장은 검은 모래 해변으로 유명하다. 아울러, 여수엑스포역과 가깝다. 오동도는 여수 명소로, 여수 인기 관광지다. 오동도는 입구 주차장에서 동백 열차를 타고 들어갈 수 있다. 걸어가는 것도 가능하지만 여름에는 날씨가 더우므로 동백 열차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동도는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이기도 하다. 포토존이 많다. 여수 낭만포차 거리는 여수 먹거리를 즐기며 여수 밤바다를 볼 수 있는 곳이다. 하절기 여수 낭만포차 영업시간은 매일 저녁 7시부터 새벽 2시까지다. 여수 예술랜드도 여수 갈만한 곳으로 꼽히는 관광지다. 특히 가족 여행 때 방문하기 좋은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트릭아트 뮤지엄,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등이 있다. 이 외에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는 이순신 공원, 돌산 공원, 해상 케이블카, 레일바이크 등이 있다.

▲여수 한정식 맛집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맛집

여수 여행 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게장이다. 여수에는 게장 맛집이 많다. 여수 게장 맛집으로는 ‘꽃돌게장1번가’, ‘명동게장’, ‘황소식당’, ‘맛나게장’ 등이 있다. ‘다다한정식’은 여수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여수 한정식 맛집이다. ‘이순신 수제버거’는 여수 명물이다. 맛이 좋을 뿐 아니라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키스링’은 마늘빵이 유명한 여수 빵집이다. ‘갤러리안’은 포토존이 유명한 여수 카페다. 바다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여수 펜션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펜션

‘라테라스 리조트’는 사계절 내내 온수수영장 이용이 가능한 리조트다. 여수 호캉스 장소로 추천한다. ‘키웨스트리조트’는 낭만포차 근처에 있다. 6월 오픈한 신축 펜션이다. 오션뷰의 코인노래방이 있다. 이곳 역시 호캉스 즐기기 좋은 펜션이다. ‘바다향기애견펜션’은 애견 동반 여행 때 묵기 좋은 숙소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 ‘노을과 바다’는 독채 풀빌라 펜션이다. 가족 여행 숙소로 좋을 뿐 아니라 여수 커플 여행 숙소로도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