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뷰티
"저 다리가 내 다리 였으면" 종아리 알 빼는 법 원인부터 찾자!...종아리 살 빼는 스트레칭 운동
등록일 : 2019-07-19 16:39 | 최종 승인 : 2019-07-19 16:39
양윤정
▲종아리알은 쉽게 빠지지 않는다.(사진=ⒸGettyImagesBank)

[F.E TIMES(F.E 타임스)=양윤정 기자] 여름이 되면서 긴바지를 넣어두고 반바지를 꺼냈다. 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당연한 선택이지만, 이제 더 이상 옷으로 다리를 가리지 못하게 됐다. 이렇게 된 이상, 유독 튼실한 종아리를 관리해야 한다. 원하지 않았지만 종아리에 착 붙어버린 알, 종아리알 빼는 법을 알아보자.

종아리 안쪽 근육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알을 떼어내기 전, 일단, 알이 왜 생겼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종아리 근육은 운동을 하지 않아도 붙게 되는 경우가 있다. 종아리 근육이 발달하기 쉬운 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종아리에 많은 부담이 가는 과체중일 경우 그렇다.

종아리 자체가 크다면 부종일 수 있다. 다리 부종은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이며 다리 관련 질환에 걸릴 수 있어 빠른 관리가 필요하다. 부종은 짝다리, 다리 꼬기 등 안 좋은 습관을 가진 사람이나 오래 서 있어야 하는 직업에서 자주 발견된다. 림프, 정맥, 신장, 갑상선, 심장 기능 저하도 신체 부종증상이 발현된다.

▲종아리 마사지도 도움이 된다.(사진=ⒸGettyImagesBank)

종아리알 빼는법

종아리알을 빼기 위해서는 종아리알이 생기는 운동을 피하는 것이 우선이다. 계단 오르기, 줄넘기, 달리기 등 종아리에 체중이 가해지는 운동을 삼가며 산책, 수영, 스트레칭 등을 추천한다. 신발은 하이힐 말고 다른 것을 선택해보자. 굽이 있는 신발을 신어야 한다면 일자로 뻗은 두꺼운 굽이 있는 신발을 신는다. 찬물과 따뜻한 물을 번갈아가며 족욕을 하는 것도 다리 부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

종아리 살 빼는 운동 스트레칭

종아리 살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은 다음과 같다. 누워 다리를 한 쪽 씩 번갈아가며 몸쪽으로 당긴다. 10초간 자세를 유지하고 각 10회씩 진행한다.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눕고 수건을 발에 걸친 뒤 다리를 직각으로 쭉 뻗어준다. 이후 수건을 몸쪽으로 당기며 다리를 구부려준다.

[F.E TIMES(F.E 타임스)=양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