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7·8월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제주도 느낌 나는 강원도 강릉 가볼 만한 곳은? 강릉 맛집·펜션까지
2019-07-19 15:03:00
김지원
▲강원도 강릉 여행 일정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강원도 강릉은 국내 인기 여행지 중 하나다. 강릉은 제주도처럼 바다가 아름답고 먹거리, 볼거리가 많다. 더욱이, 서울 강릉 ktx를 이용하면 두 시간 만에 강릉에 갈 수 있다. 이에 강릉은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다. 강릉 여행 필수 코스인 강릉 가볼 만한 곳, 강릉 맛집과 더불어 강릉 펜션까지 총정리했다.

▲강원도 강릉 가볼 만한 곳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 강릉 가볼 만한 곳

여름 휴가지로 해수욕장은 단연 인기다. 강릉 해수욕장으로는 경포 해수욕장, 안목 해수욕장, 강문 해수욕장, 사천 해수욕장, 사근진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정동진 해수욕장, 영진 해수욕장 등이 있다. 경포대와 정동진은 오래전부터 많은 관광객이 찾았던 곳이다. 경포대 해변과 가까운 경포호수는 경포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지다. 경포호수 산책로는 강릉 야경 보기 좋은 장소로 꼽힌다. 강릉 커플 여행 때 방문하기 좋은 강릉 여행지다. 낭만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강릉 안목해변은 커피 거리가 생기면서 인기 관광지가 됐다. 안목해변 커피 거리에는 커피 맛집이 많다. 강릉 주문진의 영진 해변에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가 있다. 강릉 해수욕장 외에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는 선교장, 오죽헌, 하슬라아트월드 등이 있다.

▲강릉 대게 맛집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 강릉 맛집

강릉은 바다의 도시답게 해산물이 유명하다. 경포대 주변에는 ‘경해횟집’, ‘건도리횟집’, ‘불타는횟집’ 등 횟집이 많다. 아울러, 강릉에는 대게 맛집이 많다. 강릉 대게 맛집으로는 ‘최대게’, ‘영덕대게횟집’, ‘대영유통’. ‘솔향대게’ 등이 있다. 강릉은 순두부 맛집도 많다. ‘김우정초당짬뽕순두부’에서는 삼선 짬뽕의 불맛과 고소한 순두부가 조화를 이루는 짬뽕순두부를 맛볼 수 있다. 안목해변에는 ‘순두부젤라또’ 카페도 있다. 강릉 중앙시장은 먹거리가 많은 곳이다. 특히 닭강정이 인기다. 강릉 중앙시장은 닭강정 맛집으로 통할 정도다.

▲강릉 펜션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 강릉 펜션

‘바다부채길펜션’은 강릉 풀빌라 펜션으로, 숙소에서 정동진 해변을 볼 수 있다. 애견 동반 여행 중이라면 ‘별펜션’을 추천한다. ‘별펜션’은 애견 동반 가능 펜션이다. ‘휘게스파펜션’은 경포 해수욕장과 3분 거리에 있는 스파 펜션이다. 객실마다 스파가 구비돼있다. 아울러, ‘휘게스파펜션’은 신축 펜션이라 건물이 매우 깨끗하다는 장점이 있다. ‘클레이하우스펜션’은 독채 펜션으로 강릉 가족 여행 때 묵기 좋은 숙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