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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 체중↓ 내장지방·체중 빼는법으로 효과·효능 보이는 프롤린유산균, 식이섬유 많은 음식 먹으면 도움돼?
2019-07-19 10:24:29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최근 새로운 다이어트방법으로 소개된 것이 있다. 바로 프롤린유산균이다.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프롤린유산균 추천 ▲프롤린유산균 가루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다이어트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등 다양한 검색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롤린유산균은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이는 이유가 있다. 바로 지방이 쌓이게 하고, 체중을 증가시키는데 가담하는 ‘비만세균’ 때문이다. 이러한 비만세균 킬러가 바로 프롤린 유산균이다. 프롤린유산균이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프롤린과 유산균이 합해진 제품이다. 프롤린유산균은 외부 환경에 강해 살아있는 생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고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이러한 프롤린유산균은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면역력에 높이는 음식, 변비에 좋은 음식 등으로 알려졌다. 위장에 좋은 음식인 유산균은 변비 개선은 물론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바꾸는 역할을 한다. 장에는 대부분의 면역세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면역세포 재생 및 활성화를 부르는 프롤린유산균·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모유유산균은 면역력 높이는 법은 물론 피부 좋아지는 비법으로 알려졌다.

유산균 복용법은 먹는 제품에 따라 식전, 식후로 다르다. 그렇기에 해당 제품의 복용법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유산균은 식이섬유 많은 음식과 먹으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식이섬유 음식은 ▲양배추 ▲비트 ▲케일 ▲시금치 ▲상추 등 녹색채소를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뜨거운 물과 항생제를 먹고 난 뒤 먹으면 대부분의 유산균이 죽어 4시간의 차이를 두고 먹는 것이 좋다. 유산균은 캡슐·가루·요구르트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산균은 과다복용 시 설사, 복통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