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대천해수욕장 보령머드축제 시작! 충남 보령 가볼 만한 곳·맛집까지
2019-07-18 13:41:34
김지원
▲여름 휴가지 ‘보령’(사진=ⓒ보령머드축제 공식 홈페이지)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여름 휴가 가볼 만한 곳으로 보령을 추천한다.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는 내일(19일)부터 보령머드축제가 시작된다. 보령머드축제는 외국인들도 많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매년 여름 진행된다. 보령머드축제에는 머드 키즈존이 따로 마련돼있어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기도 하다. 아울러, 대천해수욕장에는 샤워장 시설이 마련돼있어 축제 후에 샤워하기도 편하다.

한편, 보령머드축제 기간은 19일부터 29일까지다. 보령머드축제 장소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및 시민탑광장이다. 보령머드축제 기간인 27일(토)에는 MBC ‘쇼! 음악중심’이 머드랜드 K-POP 콘서트장에서 진행된다. 라인업은 러블리즈, 청하, 펜타콘, 아스트로, SF9, 더 보이즈 등이다.

▲보령 여행 코스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보령 가볼 만한 곳

대천해수욕장은 즐길 거리가 다양한 곳이다. 머드 축제뿐 아니라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다. 대천해수욕장 수상레저는 스피드보트, 바나나보트, 수상 오토바이 등이 있다. 근처에 작은 놀이공원인 대천필랜드도 있다. 대천필랜드 놀이기구 중에서도 단연 바이킹이 인기다. 무창포 해수욕장도 여름 휴가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다. 보령 개화예술공원은 보령 여행 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다. 개화예술공원은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다. 커플 여행지로 제격이다. 개화예술공원 내부에 있는 리리스카페는 플라워카페로, 사진 찍기 좋은 장소다. 보령 죽도는 보령 명소다. 죽도는 대나무가 울창한 섬이다. 죽도에는 한국의 전통미와 자연미가 가득 담긴 한국식 정원 상화원이 있다. 상화원은 보령 9경 중 2경에 해당하는 관광지다.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 볼거리가 많다. 상화원은 숙박도 가능하다.

▲보령은 조개구이가 유명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보령 맛집

‘대천가자조개구이’는 대천해수욕장 맛집이다. 조개구이는 보령 대표 먹거리다. 대표메뉴는 육해공 조개구이 무한리필이다. ‘원조해물칼국수’는 보령 칼국수 맛집이다. 개화예술공원 근처에 있다.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보령에는 유명한 카페가 많다. ‘보령우유창고’는 보령 여행 일정에 꼭 들어가는 카페 중 하나다. 이곳은 건초 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로, 목장에서 젖소도 만날 수 있다. 우유 아이스크림이 유명하다. ‘갱스커피’는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보령 카페다. 탄광 광부들이 사용하던 목욕탕을 개조해서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