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생활경제
[청년 재테크] 해외 주식도 모바일로 살 수 있어...주식 계좌 개설부터 주식 사는 법·파는 법까지
2019-07-17 13:13:20
김지원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 알아보기(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주식은 비교적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투자다. 주식 살 때는 주식 시장 전망, 주식 분석, 신규 상장 주식 등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처음 주식 시작하는 이들을 위해 주식 계좌 개설부터 주식 사는 법, 주식 파는 법까지 한데 모아 총정리했다.

▲주식 계좌 개설 방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식 계좌 개설 방법

국내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서는 주식 전용 계좌를 만들어야 한다. 주식 계좌 개설은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할 수 있다. 비대면 계좌 개설도 가능하므로 계좌 개설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증권사에서는 비대면 계좌 개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계좌 개설 혜택으로는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담보대출 금리 혜택 등이 있다. 이러한 혜택을 고려하여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증권사에서 주식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본인 명의의 계좌가 필요하다.

▲주식 매수·매도 방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주식 사는 법·파는 법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HTS를 설치해야 한다. HTS는 온라인을 통해 주식매매를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HTS에서 로그인한 뒤 사고 싶은 종목을 검색한다. 원하는 가격, 수량을 선택한 뒤 매수 버튼을 누르면 주식 구매가 완료된다. 주식을 사기 전에는 주식 계좌에 돈을 미리 입금해두어야 한다. 주식 매도할 때는 주식 시세 원리를 파악해야 손해를 안 볼 수 있다. 주식 초보자는 주식 매수, 매도할 때 주식 정보 카페 등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해외 주식 사는 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해외 주식 사는 법

국내 주식 전용 계좌가 있어도 해외 주식을 사려면 해외 주식 전용 계좌를 따로 만들어야 한다. 증권사별로 투자 가능한 국가가 다르다. 이에 가능 국가 확인 후에 가입해야 한다. 해외 주식 계좌를 만든 뒤에 HTS에서 매매를 신청한다. 그다음 증권 계좌에 돈을 입금해야 한다. 미국, 일본, 홍콩, 중국 등 해외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환전을 해야 한다. 돈을 입금한 뒤 해외 주식 수량을 선택하고 매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