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뱃살 빼는 법] 묵은 지방·뱃살도 쑥? 손가락 모양의 핑거루트 효능 이렇게 좋았나? 효능·먹는법·부작용 총정리
2019-07-17 09:44:30
허서윤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 다이어트, 홍지민 다이어트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뱃살 빼는 법, 내장지방 빼는법·음식으로 알려진 핑거루트는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홍지민 다이어트)으로 잘 알려졌다. 손가락 모양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인 핑거루트는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로 태국이 원산지로 알려졌다. 최근 다이어트 보조제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핑거루트는 다양한 효과·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성분을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핑거루트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인 이유가 있다. 바로 핑거루트 속 다량의 판두라틴 성분 때문이다. 판두라틴 효능은 지방대사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젼 AMPK효소의 활성을 도와 체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체중감량, 뱃살 빼는법, 내장지방 빼는법 등으로 잘 알려졌다. 또한 핑거루트 효능 중 핑거루트 다이어트 외 주목해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미용, 노화방지, 근육통 완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저분자피쉬콜라겐 · 콜라겐 추천 제품 등을 함께 먹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줘 당뇨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핑거루트가루, 핑거루트환, 핑거루트추출물, 다이어트 보조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다이어트 보조제로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입소문이 난 핑거루트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생강과의 식물인 핑거루트는 열성 식품으로 몸에 열이 많은 이들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따라올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 등을 낮추기 위해서는 하루 섭취 권장량을 맞춰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핑거루트 하루 섭취 권장량은 1~3g으로 알려졌다.

▲핑거루트먹는법, 핑거루트 하루 권장량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시중에는 다양한 형태의 핑거루트가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핑거루트차 ▲핑거루트환 ▲핑거루트분말 ▲핑거루트건초 ▲핑거루트추출분말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이 중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 먹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 먹는법은 가루의 경우 특유의 맛이 있어 섭취하게 힘들 수 있어 핑거루트 환으로 먹는 것도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