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해독 다이어트] 체내 독소를 제거해 다이어트 효과↑디톡스 최강자 오일만주스·쑥청혈차 효능·만드는법·부작용 총 정리
2019-07-17 09:25:29
허서윤
▲오일만주스, 레몬파슬리주스, 오일만주스 다이어트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최근 해독 다이어트 열풍이 불면서 ▲해독주스 ▲오일만주스 ▲쑥청혈차 ▲새싹보리분말이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으로 뜨고 있다.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것은 물론 체내 쌓인 지방까지 함께 분해·배출시켜 다이어트 방법으로 제격이다.

해독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진 오일만주스와 쑥청혈차는 디톡스에 특히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일만주스란, 5일 동안 마시는 주스로 이름이 오일만주스로 붙여졌다. 오일만주스 먹는법은 5일 동안 아침 공복에 마신 후 평소와 같이 일반식을 먹으면 된다. 5일 동안 파슬리·레몬 주스를 마셨다면 10일의 휴식 기간을 둔다. 이러한 방법으로 한 달 동안 유지하면 돼 큰 어려움이 없다. 오일만주스 효능은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해해 체외로 배출 시키는 것은 물론 파슬리 효능과 레몬의 효능을 각각 얻을 수 있어, 해독(디톡스) 다이어트 최강자라 할 수 있다. 오일만주스 만드는 방법은 무척 쉽다. 파슬리와 레몬, 물만 있다면 누구든 만들 수 있다. 파슬리 레몬 물을 함께 넣고 믹서에 갈아 마시면 된다. 오일만주스의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해독주스다. 레몬은 강한 산으로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파슬리의 경우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위장이 약한 이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쑥청혈차 다이어트, 쑥청혈차 효능, 쑥청혈차 부작용, 쑥청혈차 레시피(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위장이 약한 사람은 디톡스 다이어트를 못하는 걸까? 아니다. 이땐 쑥청혈차를 이용하면 된다. 레몬·파슬리 주스와는 다르게 쑥청혈차 효능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노폐물, 미세먼지, 중금속 등의 독소를 흡착·배출하고, 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생쑥 보다는 말린쑥이 효능을 보기 좋다고 알려졌다. 쑥청혈차 레시피(만드는방법)은 간단하다. 물을 끓여 불을 끈 후 쑥청혈차를 넣어 3~5분간 우리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뜨거운 물에 같이 넣고 끓이는 경우 쑥의 효능이 떨어질 수 있어 우려내는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쑥청혈차는 몸에 열이 가득한 이들에게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몸이 차거나 열이 많지 않은 이들이 마시면 좋은 해독음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