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베트남 여행] ‘핫’한 해외 여행지로 떠오른 베트남, 다낭·하노이·나트랑·푸꾸옥·호이안 자유여행 일정·준비물·명소·맛집 총정리
2019-07-16 11:42:48
허서윤
▲베트남 자유여행, 베트남 여행지 추천, 베트남 여행 일정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동남아시아 여행지 1순위로 알려진 태국 방콕을 대항할 여행지로 베트남 여행이 뜨고 있다.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 항공권, 숙박비(호텔·리조트)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베트남은 특유의 거리 분위기로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베트남의 현지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이 바로 다낭·하노이·호이안 자유여행이다. 시티뷰와 오션뷰가 공존하는 다낭·하노이·호이안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곳으로 알려졌다. 시티뷰 보다는 휴양을 즐기고 싶은 이들이 주목해야 하는 여행지는 바로 나트랑·푸꾸옥이다. 동양의 나폴리로 불리는 나트랑은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이 반겨주는 여행지로 알려졌다. 세계 3대 리조트가 있는 푸꾸옥은 완벽한 리조트 시설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푸꾸옥 케이블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높이와 긴 길이를 자랑한다고 알려졌다.

▲다낭 자유여행, 호이안 자유여행, 나트랑 자유여행, 하노이 자유여행, 푸꾸옥 자유여행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베트남 여행은 3박 5일 여행코스로 다녀오는 이들이 많다고 알려졌다. 빠듯한 일정이 싫다면 4박 5일 여행코스로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하는 베트남 여행코스는 바로 다낭·호이안 코스다. 대부분 다낭 2박 호이안 1박 코스로 다녀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낭과는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호이안에서 2박을 머무는 것도 좋다. 다낭에서 호이안까지의 거리는 약 1시간 정도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다낭 가볼만한곳, 여행 명소로 알려진 곳은 ▲다낭 바나힐·골든브릿지 ▲누이 탄 타이 핫 스프링 파크 ▲아시아파크 썬 월드 원더스 ▲다낭 성당 등이 있다. 다낭 맛집은 ▲브로스키친 ▲코파 반미 ▲하노이 쓰어 등이 있다. 호이안 명소로는 ▲마블마운틴 ▲바구니 배 ▲도자기마을 ▲호이안 구시가지 ▲호이안 일본교 ▲호이얀 야시장 등이 있다.

▲나트랑리조트, 푸꾸옥리조트, 베트남 여행준비물, 해외 여행자 보험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저렴한 물가를 자랑하는 다낭·호이안·하노이 여행보다는 높은 물가를 자랑하는 나트랑과 푸꾸옥 여행지는 리조트와 호텔이 잘 발달한 곳이다. 나트랑 자유여행의 경우 다낭과 호이안보다 상점이 적고 리조트가 동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리조트와 호텔안에서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식비가 많이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 한다. 그럼에도 나트랑과 푸꾸옥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조용한 휴양을 위해서다. 나트랑과 푸꾸옥은 리조트와 호텔 시설이 좋기로 유명하다. 나트랑 리조트로 유명한 곳은 ▲나트랑 빈펄리조트 ▲나트랑 아미아나 리조트 ▲나트랑 퓨전리조트 등이 유명한 곳으로 알려졌다. 나트랑만큼 좋은 리조트 시설을 지닌 곳이 바로 푸꾸옥이다. 푸꾸옥 리조트는 ▲푸꾸옥 빈펄리조트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빈오아시스 ▲푸꾸옥 퓨전리조트 ▲푸꾸옥 노보텔 등이 있다. 베트남 자유여행·패키지여행에 앞서 베트남 여행준비물을 놓쳐서는 안된다. 베트남 여행준비물 리스트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