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전원생활
[여름 휴가지 추천] 국내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은 서울·경기도 가볼만한곳, 서울·경기도 추천 계곡은?
2019-07-16 10:41:26
허서윤
▲국내 당일치기 여행, 계곡 여행, 계곡 추천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여름 휴가는 더운 열을 식히기 위한 물놀이가 빠질 수 없다. 국내 당일치기 여행지로 좋은 서울 근교 계곡과 경기도 계곡, 가볼만한곳은 무척 많다. 가족 여행은 물론 커플 여행까지 완벽한 여행을 선사하는 서울 근교 여행지는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시원한 바람을 즐긴다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착할 정도로 가까운 거리가 장점이다.

▲서울 근교 계곡, 경기도 계곡, 양평 계곡, 가평 계곡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계곡 ·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경기도와 서울 근교에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계곡이 여러 곳 있다. ▲포천 서운동산 ▲가평 강씨봉자연유양림 ▲장흥계곡 ▲가평 명지계곡 ▲연천 동막골유원지 ▲양평 의룡계곡 ▲남양주 비금계곡 등이 유명하다. 특히 취사 가능 계곡으로 알려진 명지, 동막골유원지, 의룡, 비금계곡은 먹부림 여행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서울 가볼만한곳, 국내 여행지 추천 (사진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가볼만한곳

경기도는 서울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는 것이 장점이다.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잘 알려진 곳은 ▲양평 두물머리 ▲용문사 ▲남양주 카페거리 ▲하남 스타필드 ▲안성 허브마을 ▲포천 산정호수 ▲파주 임진각관강지평화누리 등이 있다. 남양주 카페거리 인근에 위치한 하남 스타필드는 함께 다녀오기 좋은 당일치기 여행 코스다. 특히 야경이 아름답다고 알려진 남양주 카페거리는 해가 지는 오후에 방문하는 것이 아름답다고 한다.

서울 가볼만한곳

서울 가볼만한곳은 무척 다양하다. 서울 야경 명소로 알려진 ▲롯데타워 ▲남산 ▲낙산공원 등이 있다. 각각 다른 서울의 야경을 구경할 수 있는 이곳은 데이트 필수 코스로도 잘 알려졌다. 또한 시원한 저녁 강바람을 맞으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망원 한강공원 ▲난지 한강공원 ▲여의도 한강공원도 인기 있는 서울 가볼만한곳이다. 망원동은 최근 젊은층에 떠오른 핫플레이스로 다양한 맛집이 있어 데이트 코스로 맞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