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변비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함께 든 멀티유산균이 정답? 유산균 외 위·장에 좋은 음식은?
등록일 : 2019-07-16 10:04 | 최종 승인 : 2019-07-16 10:04
허서윤
▲변비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유산균 효과, 유산균 효능(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F.E TIMES(F.E 타임스)=허서윤 기자] 변비는 쉽게 걸리는 질환으로 위장의 기능이 원활하지 못할 때 발생할 수 있다. 위에 좋은 음식, 장에 좋은 음식울 챙겨 먹는다고 해도 변비가 낫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유산균 효과다.

최근 유산균 효과가 변비에 좋은 것뿐만 아닌 다이어트 좋다고 알려져 인기가 높다. 유산균의 한 종류로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 ▲프롤린유산균 등이 최근 '핫'한 유산균 종류로 오르고 있다.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 증식은 물론 유해균과 비만세균 등을 잡아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변비가 심한 이들은 유산균을 과다복용해 장내 환경을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변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께 합해진 멀티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먹이로 알려졌는데, 프로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 프롤린유산균 등 살아있는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싹보리분말, 귀리, 현미, 당뇨에 좋은 음식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유산균 외 ▲현미 ▲새싹보리분말 ▲귀리 ▲양배추 ▲토마토 ▲미나리 ▲고구마 등과 함께 유산균 복용법을 지켜 먹는다면 변비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단호박 ▲감자 ▲바나나 ▲미역·다시마(해조류) 등을 함께 섭취한다면 더욱 좋다고 알려졌다.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방법, 당뇨식단, 저탄수화물, 유산균 부작용(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과 유산균을 함께 복용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 당뇨 식단, GI 지수 낮은 음식으로 알려진 ▲현미 ▲귀리 ▲콩 ▲우엉 ▲미역 ▲브로콜리 ▲토마토 등 저탄수화물 음식을 같이 먹는다면 체중감량 및 체비방 감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산균은 다양한 효능을 보이지만,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F.E TIMES(F.E 타임스)=허서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