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로봇기사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세탁기 청소' 방법과 세탁조 클리너 고르는 법은?
2019-07-15 15:11:42
장희주
▲세탁기 청소, 세탁조 청소, 세탁조 클리너(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FAM TIMES(팸타임스)=장희주 기자] 세탁 후에도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청소, 세탁조 청소를 해야할 때다. 세탁기 청소는 어려워 업체를 부르는 경우가 있지만, 셀프 세탁조 청소만으로도 충분히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세탁기 청소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세탁기 청소

세탁기 청소시 꼭 살펴봐야 하는 부분이 바로 배수필터와 세제함, 고무패킹이다. 배수필터와 세제함은 분리가 가능하므로 분리하여 솔을 이용해 꼼꼼하게 닦는 것이 좋다. 드럼세탁기 고무패킹 부분은 아래부분을 잡아 당겨 찌꺼기를 제거한 후 부드거운 솔, 키친타올, 행주 등을 이용해 닦아준다. 물기가 마를 때까지 세탁기 문을 열어 내부를 건조시키는 것이 좋다.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하기

드럼세탁기 청소는 통살균 기능이 있다면 통살균기능으로 설정한다. 과탄산소다를 넣어주고 돌려주면 된다. 세탁조에 먼지가 많다면 물을 받아놓고 잠시동안 때를 불려주면 된다. 이후 이물질 걸러주는 통을 분리해 함께 청소하면 된다.

▲세탁기 청소, 세탁조 청소, 세탁조 클리너(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통돌이 세탁기 청소하기

통돌이 세탁기 세탁조 청소는 거름망을 분리한다. 먼지를 제거하고, 과산화탄소를 섞은 물에 거름망을 넣어 먼지를 불린다. 거름망을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세탁기에 세탁망을 다시 끼우고, 과탄산소다를 넣어준 뒤 통세척을 한다.

세탁조클리너 고르는 법

최근 세탁조 청소방법이 이목을 모으면서 덩달아 세탁조 클리너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세탁조 클리너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세탁조 클리너 제품을 구매할 때는 성분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100% 과탄산소다로 구성됐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특히 세탁기는 피부에 닿는 옷을 세탁하는 도구이므로 인공첨가물이나, 계면활성제, 향료 등을 함유하지 않은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