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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비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효능·부작용·복용법 추천!
2019-07-11 11:19:48
박희연
▲변비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효능·부작용·복용법 추천!(사진출처=ⓒ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박희연 기자] ‘유산균 다이어트’가 연일 인기다. 모유 유산균부터 프롤린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까지 최근 ‘유산균 다이어트’가 화제다.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는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먹는 방법을 알아야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뜻,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을 알아봤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사진=ⒸGettyImagesBank)

프리바이오틱스 효능·부작용·섭취방법

변비에 좋은 음식 프리바이오틱스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면서 ‘프리바이오틱스 구매’, ‘프리바이오틱스 추천’, ‘프리바이오틱스 순위’도 덩달아 화제다. 프리바이오틱스란, 유산균의 일종으로 장에 좋은 음식이다. 장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은 식도, 위, 십이지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에서 혐기성균에 의해 발효된다.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효과는 변비 증상을 낫게 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다이어트는 체지방 줄이는 법과 내장지방·뱃살 빼는 법, 효과 좋은 단기간다이어트,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기가 많다.

단, 프리바이오틱스 과다 복용은 복부 팽만, 가스 증가, 설사 등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없는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은 프리바이오틱스 가루 하루 섭취량 3~8g을 지켜 먹고, 아침 공복에 먹되 섭취 후 1시간 동안 금식한다.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부작용, 프로바이오틱스 복용법(사진출처=ⓒGettyimagesbank)

프로바이오틱스 효능·부작용·섭취방법

변비·치질 유산균 종류인 프로바이오틱스란,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수를 늘리는 ‘유익균 먹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은 프리바이오틱스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기에 효과적이어서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꼽힌다.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는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먹어야 더 큰 유산균 다이어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도 출시됐다.

또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추천제품 고르는 법은 프롤린 유산균이 포함된 제품을 고르는 게 좋다. 프롤린 유산균 효능은 체내 프리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생존율을 높여 변비·장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