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문화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맛집의 도시 여수에서 먹방 여행 즐기기! 여수 가볼 만한 곳·맛집·펜션
2019-07-09 15:54:01
신시효
▲여수 여행 코스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신시효 기자] 이번 여름 휴가 여행지로 여수를 추천한다. 여수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도시다. 아울러,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 덕분에 여수 밤바다에서는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여수 가볼 만한 곳, 여수 맛집과 더불어 여수 펜션까지 총정리했다.

▲여수 여행지 소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가볼 만한 곳

오동도는 여수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수 명소다. 여수 오동도는 주차장에서 오동도 동백 열차를 타고 갈 수 있다. 오동도는 자연을 느끼며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다. 아울러, 관광객들을 위한 포토존도 마련돼있다. 여수 이순신광장은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이순진 광장에는 이순신 동상, 거북선 모형이 있다. 돌산공원에서는 케이블카를 탈 수 있다. 케이블카는 여수 바다를 가르는 해상 케이블카다. 케이블카에서 보는 여수 야경은 아름답다. 낭만포차는 여수 먹거리를 즐기며 여수 밤바다를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여수는 게장이 유명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맛집

게장은 여수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여수에는 게장 맛집이 많다. 게장 골목이 따로 있을 정도다. 여수 게장 맛집으로는 ‘두꺼비게장’, ‘맛나게장’, ‘명동게장’, ‘등가게장’ 등이 있다. ‘청정게장촌’에는 게장 백반 정식이 있다. 혼자 여행할 때는 ‘청정게장촌’을 추천한다. ‘로타리식당’은 여수 현지인 맛집이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가정식 백반을 먹을 수 있다. 여수 한정식이 먹고 싶다면 ‘다다한정식’을 추천한다. 이곳 역시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이다. ‘여수당’에서는 수제 바게트버거를 판매한다. 이 수제 바게트버거는 여수 이순신 광장 대표 먹거리다. ‘갤러리안’은 사진 찍기 좋은 카페다. 바다를 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커피 맛도 일품이다.

▲여수에는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펜션이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수 펜션

‘핀란드의 아침’은 온수 수영장 리조트다. 사계절 내내 미온수 수영장을 운영한다. 아울러, ‘핀란드의 아침’은 오션뷰를 자랑한다. 가족 여행 숙소, 커플 여행 숙소로도 모두 좋다. 낚시를 좋아한다면 ‘그리운바다펜션’을 추천한다. 선상낚시와 겟바위낚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낚시 서비스는 요금을 별도로 내야 한다. ‘바다향기애견펜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애견 동반이 가능한 펜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