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로봇기사
[피부 좋아지는 습관] 저분자 피쉬콜라겐 효능과 히알루론산 효능...먹는 콜라겐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2019-07-09 13:54:15
양윤정
▲콜라겐은 피부에 좋은 성분이다.(사진=ⒸGettyImagesBank)

[FAM TIMES(팸타임스)=양윤정 기자] 타고나지 않았다면 깨끗한 피부를 얻는 것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예민한 사람은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아도 뾰루지 튀어 올라오고 요즘 같은 더운 날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기도 한다. 또한,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가 검무죽죽해지거나 탄력을 잃어 주름살이 생긴다. 피부 건강을 챙기고 피부 노화를 최대한 뒤로 미루기 위해서는 피부 미용에 좋은 화장품과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부 좋아지는 습관 이너뷰티

피부 관리는 ‘바르는 것’만 생각하기 쉬운데, 요즘은 몸 안에서부터 채워나가는 ‘이너뷰티’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너뷰티는 피부를 위해 영양제나 건강식품을 챙겨먹는 것을 말한다. 이너뷰티 식품으로 자주 등장하는 성분은 비타민과 콜라겐이다. 비타민은 이미 피부에 좋은 성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물론, 콜라겐도 마찬가지다. 비타민은 시중에 파는 비타민 영양제를 먹으면 되는데, 먹는 콜라겐은 어떤 것을 챙겨먹어야 할까.

▲어류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으로 흡수율이 좋다.(사진=ⒸGettyImagesBank)

먹는 콜라겐 저분자 피쉬콜라겐

콜라겐이 피부에 좋다는 소식에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는 족발이나 돼지껍데기를 찾아 먹는 사람들이 있다. 안타까운 이야기지만 족발, 닭발, 돼지껍질에 들어 있는 콜라겐은 흡수율이 낮다.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것. 동물성 콜라겐은 분자의 크기가 커 우리 몸이 흡수를 잘 하지 못한다. 먹는 콜라겐을 찾는다면 저분자 콜라겐에 주목해야 한다. 어류에서 채취하는 저분자 콜라겐인 피쉬콜라겐, 어류콜라겐은 분자의 크기가 작아 흡수율이 높다.

저분자콜라겐 효능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주름과 탄력, 보습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인정했다. 이렇듯 저분자 콜라겐 효능은 피부 보습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주름 개선에 좋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도 가졌다. 이외 콜라겐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연골과 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보습 효능을 가지고 있다.(사진=ⒸGettyImagesBank)

먹는 히알루론산 분말 가루 효능

히알루론산은 피부에 좋은 성분으로 콜라겐과 함께 언급되곤 한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수분을 흡수하고 이를 저장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준다. 히알루론산은 화장품의 성분으로 들어가기도 하지만 먹는 히알루론산도 존재한다. 먹는 히알루론산은 몸 안에서 수분을 증가시킨다. 소화가 되면 그대로 피부로 옮겨져 보습 효과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