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세계 10대 암예방 음식인 브로콜리를 새싹으로 즐긴다? 브로콜리보다 높은 영양성분 가득한 브로콜리새싹 먹는법과 부작용은?
2019-07-09 11:48:14
허서윤
▲브로콜리 새싹분말은 폐암에 좋은 음식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브로콜리 영양성분이 농축된 것이 바로 브로콜리새싹이다. 브로콜리새싹은 브로콜리 씨에서 싹을 틔워 3~4일 지난 것을 말한다. 브로콜리 새싹의 경우 금방 상해 브로콜리 새싹분말로 보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암 예방 음식에 선정될 만큼 큰 항암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브로콜리 씨의 싹을 틔워 먹는 것이 바로 브로콜리 새싹이다. 브로콜리 새싹 효능은 설로라판 성분에서 나온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브로콜리 새싹의 경우 설포라판 성분이 브로콜리보다 50배 이상 높다고 알려졌다. 설포라판은 특히 폐암에 좋은 성분으로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한 체내 발암물질을 감소한다고 알려졌다. 브로콜리 새싹은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브로콜리 새싹은 샐러드로 먹기 좋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브로콜리 새싹 먹는법

브로콜리 새싹은 쉽게 상해 브로콜리 새싹분말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브로콜리 새싹분말은 음식에 섞어 먹거나, 우유, 주스 등에 섞어 마시는 것도 좋다. 폐암에 좋은 음식인 브로콜리 새싹은 브로콜리 씨앗을 이용해 싹을 쉽게 트일 수 있다. 브로콜리 새싹은 샐러드에 섞어 먹거나, 바나나, 우유, 꿀과 함께 넣고 쉐이크로 갈아 마실수 있다.

브로콜리 새싹 부작용

브로콜리 새싹분말 하루 섭취 권장량은 1~2g 정도로 이 이상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브로콜리 새싹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신장 질환을 앓고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