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검블유’ 이다희도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수혜자! 비만 체질 탈출 돕는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및 시서스분말 식단 정리
2019-07-09 10:10:25
정혜영
▲(사진출처=SBS '생방송 투데이')

[FAM TIMES(팸타임스)=정혜영 기자] 최근 드라마 ‘검블유’에서 세련된 이미지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다희도 시서스 가루 다이어트 수혜자다. 그룹 샵 출신 가수 겸 연기자 이지혜 출산 후 다이어트 식단으로 알려진 시서스 분말 다이어트는 비만세균이라 불리는 비만균을 억제하고 모태 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는 식품이다. 인도, 말레이시아 등이 원산지로 담쟁이 넝쿨을 연상케 하는 포도과의 식물이다. 요요에서 벗어나기 위한 다이어트 추천식품으로 시서스를 강력추천한다.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 및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시서스 효능

시서스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시써스에 함유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항산화 항염, 항바이러스, 항암 기능이 있어 심혈관 질환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한다. 뱃살의 주원인인 내장지방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미나리나 파슬리 특유의 냄새가 바로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이다. 시서스는 혈당 조절을 돕고 지방분해효소 활동을 방해해 지방 축적을 억제한다. 렙틴 성분은 식욕조절 호르몬으로 배가 부른 신호를 뇌로 전달한다. 비만인의 경우 지방량이 많아 렙틴 호르몬 분비가 과도하게 늘어나 저항성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 가짜배고픔이라고 불리는 식욕이 왕성해진다. 시서스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정상화한다. 공복에 음식을 계속해서 먹는 습관을 고칠 수 있게 돕는다. 행복 호르몬 세로토닌은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과 폭식을 돕는다. 신경안정제 역할을 해서 기분을 좋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통증과 붓기 감소 및 항염 효과로 무릎, 발, 손 관절염을 예방한다.

▲(사진출처=SBS '생방송 투데이')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계란, 콩, 우유, 생선, 조개, 땅콩 등에 함유된 성분이 있다. 식품 알레르기 환자의 경우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 혈당강화제를 복용하는 사람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인 경우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한다. 시서스 가루나 환을 과다섭취·과다복용하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설사나 변비, 구토, 두드러기 등 증상이 발생하므로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켜 먹는 것이 중요하다. 임산부와 모유 수유부인 경우, 어린이도 섭취를 지양한다.

시서스 올바른 복용법(시서스 분말가루, 시서스 알약 먹는 법)

시서스는 가루를 이용해 시서스차로 마시거나 물이나 음료에 희석해 먹어도 좋다. 시서스 가루 맛이 거북하다면 샐러드 드레싱에 섞거나 요거트, 혹은 평소 즐겨 먹는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된다. 시서스 쉐이크는 두부와 두유, 시서스 추출물, 아몬드 등 견과류와 함께 갈아 먹는 건강 쉐이크다. 시서스 환이나 알약으로 복용하는 경우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한다. 시서스 원액을 구입해 시서스즙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