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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알려진 양배추, 다양한 양배추 효능과 양배추 삶는법에서 양배추 부작용까지 소개
2019-07-08 13:52:18
허서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양배추는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꼽힐 만큼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지만, 위에 좋은 음식뿐만 아닌 다방면에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다면 다양한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양배추 삶는법은 무엇일까?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장수식품에 꼽힐 만큼 우리몸에 이로운 음식으로 알려졌다. 양배추는 봄과 겨울에 특히 맛이 좋다고 알려졌는데, 겨울 양배추는 속이 꽉 차 삶아 먹는 것이 좋다. 봄 양배추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양배추는 실제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위점막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 위궤양 증상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양배추 속 비타민U 성분이 위점막의 염증, 상처, 출혈을 막고 위점막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포만감이 크고 변비 증상을 완화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식전 양배추를 섭취하면 식사량을 줄이고 폭식을 예방한다고 알려졌다. 양배추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양배추 속 황성분은 살균과 진정작용을 해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여드름 예방, 증상 완화는 물론 여드름 자국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외 위암에 좋은 음식, 암에 좋은 음식, 노화방지, 면역력 높이는 음식, 간에 좋은 음식 등 다양한 효능을 지녔다.

▲양배추 삶는법은 시간이 중요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양배추 삶는법

양배추 삶는법은 삶는 시간에 따라 양배추 맛이 달라질 수 있다. 양배추를 오랜 시간 삶게 되면 흐물흐물한 식감으로 양배추 특유의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양배추 삶는법은 심지 부분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은 후 3분 동안만 삶아주면 된다. 양배추 특유의 아삭함이 살아있는 것이 좋다면 3분을 삶는 것이 좋고, 좀 더 부드러운 양배추를 원한다면 5분 정도 삶는 것이 좋다. 양배추 찌는법은 찜통에 넣고 10분 정도 쪄주면 완성이다. 양배추 심지는 영양분이 가득해 버리지 않고 같이 삶아 먹는 것이 좋다.

양배추 부작용

양배추 부작용은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양배추는 찬성질의 음식으로 장이 약하거나 몸이 찬사람이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양배추는 소화 과정에서 가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먹지 않도록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