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50대 여성은 흔히 겪을 수 있다는 여성 갱년기 증상, 두통 · 열감 · 불면증 등 다양한 갱년기 증상과 그에 맞는 치료법은?
2019-07-04 09:45:37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여성 갱년기는 여성의 생식 기관인 난소의 기능이 급격히 저하되면서 신체적, 심리적 변화를 겪는 시기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개인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의 폐경 시기는 45세~55세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알려졌다. 최근 평균 수명 연장으로 여성의 폐경 시기도 조금 늦춰진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 증상은 개인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인다. 가볍게는 ▲두통 ▲열감 ▲불면증 등이 있다. 갱년기 증상이 심한 여성의 경우 ▲심각한 우울증세 ▲부인과 질환 등의 증세를 보일 수 있어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사람에 따라 차이를 보이지만, ▲안면홍조 ▲기분저하 ▲두통 등은 대부분 느끼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위에 나온 갱년기 증상 외 다양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갱년기 증상은 꽤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갱년기 증상 치료는 완치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증상 완화를 목적으로 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 갱년기는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증상을 완화 하는 것도 방법이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콩 ▲석류 ▲칡 ▲달맞이꽃 종자유 ▲자두 ▲대추 ▲작약 ▲쑥 ▲양배추 ▲브로콜리 등이 있다. 갱년기 여성이 콩 제품을 많이 섭취할 경우 안면홍조, 질 건조증 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갱년기 여성에게 잘 보이는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갱년기 증상이 심한 경우 갱년기 영양제 등을 챙겨 먹는 것도 좋다. 갱년기 영양제로 잘 알려진 것은 ▲달맞이꽃종자유 ▲감마니놀렌산 등이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여성 갱년기 치료법

갱년기 여성의 30% 정도는 치료를 받아야 할 만큼 증상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갱년기 치료법은 호르몬제 경구 투약, 호르몬제 주사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갱년기 치료를 받게 되면 증상이 많이 호전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갱년기 치료는 가까운 여성 의원을 방문해 정확한 검진 받는 것을 추천한다.

Best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