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푸드
프로 다이어터들은 주목해야 할 비트 샐러드, 진한 분홍색의 비트 효능은? 건강하게 먹는 비트 먹는법은 물론 부작용까지
2019-07-04 09:23:20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드비트 효능

[FAM TIMES(팸타임스)=허서윤 기자] 비트는 슈퍼푸드로 꼽힐 만큼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하다. 비트 속 베타시아닌 성분은 비트를 붉게 보이는 역할을 한다. 베타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손상을 억제하는 대표적인 물질로 알려졌다. 레드비트는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졌다. 레드비트는 적혈구를 생성해 혈액 조절에 도움이 되어 빈혈을 예방한다. 또한 매달 월경을 하는 여성 혹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레드비트는 질산염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또한 레드비트 효능은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레드비트 효능 중 프로 다이어터 들이 주목해야 하는 비트 효능은 바로 다이어트 효과이다. 비트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칼로리는 무척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드비트 먹는법 (비트 다이어트 샐러드)

비트는 주로 샐러드 등으로 먹거나 비트즙으로 마시는 것이 대표적인 비트 먹는법이다. 비트 샐러드는 비트를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샐러드에 얹어 먹으면 좋다. 비트 껍질도 같이 먹는 것이 좋지만, 비트 표면이 많이 상해있다면 껍질을 벗긴 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비트를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렵다면 레드비트 즙으로 마시는것도 방법이다. 레드비트 즙은 간편하게 비트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레드비트즙 고르는법은 ▲저온추출 방식 ▲영양성분표 확인 ▲안전성 확인이 필요하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레드비트 고르는법과 보관법

레드비트 고르는법은 중간크기의 비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비트 표면이 매끄럽고 비트 뿌리가 둥근 것을 고르는 것이 가장 좋다. 비트를 눌렀을 때 단단하고 알이 꽉 찬 것이 신선한 비트라 할 수 있다. 좋은 비트를 골랐다면 신선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레드비트 보관법은 줄기를 5cm 정도 남겨놓고 자르는 것이 좋다. 레드비트는 키친타월, 신문지 등으로 감싸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한다.

레드비트 부작용

레드비트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혈압을 낮춘다고 알려졌다. 이에 저혈압 환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위장이 약한 경우 레드비트를 생으로 먹게 되면 위장장애를 불러올 수 있어 익혀 먹는 것이 좋다. 비트는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