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엔터테인먼트
[밑반찬 만들기] 수미네 반찬 장병특집 ‘깻잎김치’ 황금레시피는? 오이고추된장무침·돈육표고장조림 만드는 법까지
2019-07-03 11:07:23
김지원
▲집에서 간단한 요리 추천(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FAM TIMES(팸타임스)=김지원 기자]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장병들을 위한 요리를 선보였다. 등갈비찌개를 비롯하여 전복볶음, 새우볶음, 깻잎김치, 오이고추된장무침, 돈육표고장조림 등 여러 반찬을 준비했다. 밑반찬으로 두고 먹기 좋은 깻잎김치, 오이고추된장무침, 돈육표고장조림 레시피를 알아보자.

▲깻잎김치 황금레시피(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깻잎김치 만드는 법

깻잎은 특유의 향이 있어 깻잎 요리를 좋아하는 이들이 많다. 아울러, 깻잎은 각종 요리에 많이 활용된다. 깻잎 향은 깊은 맛을 더한다. 깻잎김치 만들기 재료로는 깻잎,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간장, 까나리액젓, 매실액, 다진 마늘 등이 필요하다. 흐르는 물에 깻잎을 씻는다. 대파를 다진다.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송송 썬다. 볼에 준비한 채소를 넣는다. 채소에 간장, 까나리액젓, 매실액, 물, 다진 마늘을 넣고 섞어 깻잎 양념장을 만든다. 깻잎에 깻잎 양념장을 바른다. 남은 소스를 깻잎에 부으면 깻잎 김치 완성이다.

▲오이고추된장무침 황금레시피(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오이고추된장무침 만드는 법

오이고추된장무침은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제격이다. 조리법이 쉽고 재료가 간단하다. 오이고추된장무침은 삼겹살에 곁들여 먹으면 더욱더 맛있다. 오이고추된장무침 만들기 재료로는 오이고추, 된장, 통깨, 참기름 등이 있다. 오이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된장, 통깨, 참기름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 오이고추에 된장양념을 넣고 골고루 무치기만 하면 오이고추된장무침 완성이다.

▲돈육표고장조림 황금레시피(사진=ⓒ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돈육표고장조림 만드는 법

장조림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이다. 버섯을 더하여 영양넘치는 반찬을 준비해보자. 돈육표고장조림 만들기 재료로는 돼지고기, 청양고추, 통마늘, 표고버섯, 통깨, 간장 등이 필요하다. 돼지고기를 삶은 뒤 비계를 제거한다. 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냄비에 간장과 물을 넣고 끓인다. 표고버섯은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표고버섯 밑동은 칼로 두드려 핀다. 끓인 간장 물에 돼지고기, 표고버섯, 청양고추, 통마늘을 넣고 섞는다. 물엿을 넣고 보통 불로 30분간 끓인다. 통깨로 마무리하면 돈육표고장조림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