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일반기사
[해외여행 면세한도] 향수·명품백·면세담배 면세한도는 얼마일까?…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도 함께 알아보자
등록일 : 2019-07-01 17:44 | 최종 승인 : 2019-07-01 17:44
장희주
▲국내면세점, 국내면세점 한도, 입국면세한도 (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FAM TIMES(팸타임스)=장희주 기자]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면세기준에도 관심이 많을 터. 면세점 이용방법은 면세점마다 모두 달라 확인 후 이용하는 게 좋다. 이에 출국 면세한도와 국내 면세 한도를 알아보고,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과 기내반입 금지 품목도 소개한다.

인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 및 출입국 면세 한도(해외여행 면세한도)

인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은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다. 또 향수나 담배, 화장품 등 일부 품목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어 면세점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게 좋다. 출국 면세 한도는 연간 6번까지, 1회 1인당 $3000까지다. 입국 면세 한도는 $600까지다. 1인당 입국 면세 한도인 $600을 초과해도 되는 물품은 ▲술, $400 이하 1L 미만 1병 ▲면세담배 허용 한도는 가격 관계없이 200개비 미만 ▲향수, 50ml 이하 등이다.

▲해외여행시 면세한도, 면세 600달러(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인터넷 면세점 및 인터넷 면세점 이용 방법

인터넷 면세점 또한 시내 면세점과 마찬가지로 구입 즉시 수령이나 배송이 불가하며 출국 날짜에 맞춰 공항의 면세점 인도장에서 받을 수 있다. 인터넷 면세점의 장점은 각종 적립금과 쿠폰을 이요할 수 잇어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하나는 것. 인터넷 면세점은 출국 날짜 30일 이전부터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 면세점 이용방법은 각 브랜드의 인터넷 면세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한 후 구입하고자 하는 물건을 거맥하고 장바구니에 담는다. 온라인 면세점 핫세일 기간이나 각종 쿠폰을 이용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전용 적립금 등도 따로 있으니 매달 혜택을 꼼꼼히 살피고 제휴 할인을 활용해 청구 할인, 포인트 할인 등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국내 시내 면세점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내 면세점은 구입 즉시 수령하거나 배송받을 수 없으며 자신이 출국하는 날짜에 구입했던 면세점 인도장에서 받을 수 있다. 때문에 면세점 이용 시 항공권이 필수. 금액대가 높은 패션 브랜드, 고급 시계와 주얼리 브랜드는 시내 및 공항의 오프라인 점에서만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 선택의 폭이 넓으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해외 여행 명품백 면세 한도, 한국 해외여행 면세담배 허용한도, 향수 면세한도(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면세 자진신고

면세 기준 및 출·입국 면세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면세 자진신고를 해야 한다. 간혹 세금을 안 내려고 면세 자진신고를 하지 않는 이들이 있는데, 만약 면세 자진 신고하지 않을 경우, 납부세액의 40%를 가산하고, 2년 안에 2회를 초과하면 거기에 60% 가산세가 부과된다. 면세 자진신고 시 세금 감면 혜택을 받는데, 15만 원 한도 내에서 관세 30%를 감면한다.

기내 반입 금지 품목(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은 ▲폭발·인화 물질 ▲유독성 물질 ▲무기류 ▲의료용품·일반 생활용품 ▲액체류 등이다. 기내반입 가능품목은 ▲라이터·성냥, 1인 1개 ▲손톱깎이·와인오프너, 1인 1개 ▲과자·쿠키 드의 간식 ▲액체·젤 제품, 100ml 이하 용기에 담아야 한다. 단, 핸드폰 보조배터리와 리튬 건전지는 폭발 가능성이 있어 위탁 수화물이 아닌 기내에 반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