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드라마 '보좌관' 호평 이어져…보좌관 등장인물·인물관계도·시청률을 자세히 알아보자
장희주 기자
수정일 2019-06-28 10:44
등록일 2019-06-28 10:44

▲보좌관 인물관계도(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JTBC 드라마 '보좌관'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보좌관 줄거리는 스포트라이트 뒤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리얼 정치 플레이어들의 위험한 도박, 권력의 정점을 향한 슈퍼 보좌관 장태준의 치열한 생존기를 담은 드라마다. 총 10부작으로 기획됐으며, 매회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이야기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보좌관에서는 내용 뿐만 아니라 주연배우들의 패션도 화제다. 이정재 패션을 포함한 신민아 패션, 이엘리야 패션 등이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드라마 보좌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보좌관 줄거리

지난 21일 방송된 4화에서는 원식(정웅인)으로부터 태준(이정재)이 자신의 비리가 담긴 USB를 보관 중이었다는 사실을 안 희섭(김갑수)은 분노하며 태준을 지역구로 내려보내고… 혜원(이엘리야)이 공익신고자에 대한 기사를 썼던 사실을 알게 된 도경(김동준)은 자신도 공익신고자들을 돕고 싶다고 나선다. 한편, 선영(신민아)이 법무부장관의 비리를 밝힐 키를 쥐고 있다는 걸 알게 된 희섭은 선영을 찾아갔다. 

오늘 방송예정인 5화에서는 갑영(김홍파)을 통해 청와대 비서실장을 만나기 위해 갑영의 뜻대로 선영(신민아)을 내치기로 한 희섭(김갑수)은 태준(이정재)에게 선영을 처리할 것을 지시하고, 태준이 마음대로 의광시 서북 시장 재개발 사업을 진행하자 화가 난 원식(정웅인)은 서북 시장의 실세인 상인회장을 만난다. 한편 한 부모 가정 지원 법안 통과를 위해 희섭의 편에 서기로 한 선영은 갑영과 희섭 사이에 모종의 거래가 있음을 눈치채게 될 예정이다.

보좌관 등장인물

보좌관 등장인물로는 ▲송희섭 의원실 수석 보좌관 장태준 역에 '이정재' ▲대한당 비례대표 초선 의원이자 당 대변인 강선영 역에 '신민아' ▲송희섭 의원실 6급 비서 윤혜원 역에 '이엘리야' ▲송희섭 의원실 인턴 한도경 역에 '김동준' ▲원내대표 4선 국회의원 송희섭 역에 '깁갑수'가 맡았다.

보좌관 시청률·OST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JTBC '보좌관' 1회 시청률은 4.4%다. 2회 시청률은 4.4%에서 0.1% 상승한 4.5% 시청률을 기록했다. 4회는 시청률 4.4%이다. 드라마 보좌관은 치밀한 이야기 구성으로 호평이 쏟아지며 순항중이다. 아울러, 첸이 부른 보좌관 OST도 화제다. 보좌관 OST Part 1은 EXO 첸의 'Rainfall'이다. 두 번째 OST의 주인공은 김재환이다. 김재환이 부른 보좌관 OST 'Black Sky'는 21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한편, JTBC 보좌관 5회는 오늘(28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장희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