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부평, 수원, 일산 강아지/고양이분양 '미니펫' 올바른 애견샵 고르는 기준 밝혀
유현정 기자
수정일 2019-06-26 10:32
등록일 2019-06-26 10:32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애견샵이지만, 애견샵은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직종이기에 소비자는 반려동물 입양 시 분양업체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그렇다면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반려동물 분양을 위해 꼭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

이에 강아지, 고양이분양 미니펫에서 올바른 애견샵 고르는 기준을 제시했다.

 

첫째. 분양업체의 연혁과 실제분양후기를 확인해라.

 

매장이 한곳에서 같은 상호로 오랫동안 운영되어 전통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소비자한테 신뢰를 받으며 체계적인 경영을 해왔다는 증거다. 또한 수년간 축적된 강아지/고양이입양 후기 등을 확인하는 것은 그 업체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둘째. 출생지와 건강검진 여부를 확인해라.

 

비윤리적인 주먹구구식 번식을 하는 강아지, 고양이공장이 아닌, 국가에서 허가 받은 전문견사 브리더의 깨끗한 환경에서 자란 반려동물들을 취급하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건강은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수의사의 직접 검진을 받았는지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셋째. 전문 입양플래너의 유무와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확인해라.

 

충분한 지식 없이 입양을 진행하는 소비자들은 분양업체의 화려한 말솜씨와 거짓된 정보만을 믿을 수밖에 없다. 소비자가 건강한 강아지 분양을 받기 위해선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반려가족만을 안내하는 전문 입양플래너의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반려동물 선별부터 케어, 상담까지 관리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분담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넷째. 동물판매업이 등록된 업체인지? 소비자피해보상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해라.

 

분양 후 반려동물에게 질병이 발생하거나 이상이 생길 경우 모른 체 넘어가거나 상호명 변경으로 법적책임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분양 전 보상받을 수 있는 사후관리에 대해 충분한 인지와 분양계약서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다섯째. 분양가에 거품이 있진 않은지 확인해라.

 

허위매물과 아픈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사기분양을 피하기 위해선 온라인상에 과도하게 포토샵 된 사진과 허위금액이 게재되어 있진 않은지? 매장방문 시 부르는 게 값이 아닌 정확한 분양가가 게시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미니펫은 매장 방문 시 반려동물의 출처와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개체관리카드와 수의사 건강검진 표를 공개하고 있으며, 또한, 모든 강아지, 고양이의 분양가를 투명하게 오픈하여 소비자가 현장에서 여러 아이들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미니펫은 인천, 일산, 안양 등 전국 여러 곳의 협력병원을 운영하여 미래까지 생각한 윤리적 분양을 내세운다. 분양 전 건강검진, 전염성 키트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365일 24시간 해피콜을 운영하며, 분양 고객의 궁금증 해결 및 응급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또한, 분양 후 예방접종 및 동물병원비 할인지원, 무료호텔 서비스 제공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사후관리서비스를 입양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미니펫은 전 지점이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지점에서 분양을 받아도, 동일한 사후관리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투명한 분양가, 건강한 분양, 윤리적 마인드'가 3대 경영이념인 미니펫은 말티즈, 포메라니안, 푸들, 러시안블루, 먼치킨 등 다양한 견, 묘종을 분양하고 있다. 자세한 입양상담은 공식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플러스친구, 전화상담 등을 통해 365일 연중무휴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유현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