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생활체육지도자,헬스트레이너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선착순 제공 이벤트 진행
홍은기 기자
수정일 2019-06-24 00:00
등록일 2019-06-21 19:45

한국장학진흥원이 생활체육지도사 관련 운동처방사, 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운동치료사, 노인 건강운동관리사,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필기 시험 수험생 등 누구나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체육지도자 관련 운동처방사 자격증 과정은 스포츠의학으로 개인에게 알맞은 운동을 선택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해 퍼스널 헬스/재활 트레이너나 체육선생님이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경쟁력을 높이기 원하는 스포츠 재활치료사가 수강하기 좋다. 

스포츠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스포츠심리학을 통해 운동 참가자의 심리상태를 평가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법을 교재와 문제집 없이 인강만으로 교육한다. 멘탈코칭 심리치료 및 운동선수심리상담 전문가인 멘탈트레이닝코치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콘텐츠로 꼽힌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스포츠에이전트 취업을 계획하는 사람, 재활학과 재학생, 현직 장애인스포츠지도사 등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홍은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