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여름 식도락 여행, 안면도맛집 일송꽃게장백반
유현정 기자
수정일 2019-06-23 11:00
등록일 2019-06-21 19:30

청명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짧은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도 초여름에 갈만한 근사한 여행지가 가득한데,  그 중에서 안면도를 빼놓을 수 없다. 안면도는 충청남도 태안에 위치한 여행지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여행지가 많다.  특히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안면도의 대표적인 명소로 6월을 맞이해 안면도 가볼만한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삼림욕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산책로, 수목원 뿐만 아니라 전시관, 전망대, 한국정원,  체력단련장 등의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룬 수목원에서 산책로를 통해 산책을 즐기며  일상 속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은 물론 연인들에게도 추천되는 여행지이다.

뿐만아니라 자연휴양림 안에는 국내에서 유일한 토종 안면송이 자라고 있으며, 하늘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을 주는 스카이워크라는 명소도 숨어있다. 그 외에 안면도 가볼만한 곳으로는 가장 유명한 해변인 꽃지해수욕장을 포함해 바람아래 해수욕장, 백사장항과 해안사구가 잘 보존된 기지포 해면,  흰 모레가 있는 백사장 해변, 연목항, 패총박물관 등이 있고, 당일치기가 가능한 여행코스로 인기가 많다.

안면도 여행은 가볼만한 곳도 많지만 맛집도 즐비하여 식도락 여행이 가능하다. 안면도 식도락이라하면 간장게장과 충청남도의 대표적 향토음식인 게국지가 유명하다. 안면도 향토음식 답게 게국지는 어느 곳을 가나 만나볼 수 있는 음식으로 손질한 게를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내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안면도게국지맛집으로 소문난 일송꽃게장백반은 체인점 없이 오로지 본점으로만 운영되고 있는 꽃게요리 전문점으로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에게도  인정받은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연중무휴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어 언제라도 찾아 와 맛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단체석 및 넓은 주차장을 마련해 두어  각종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일송꽃게장백반은 항상 맛있게 드셔주시는 분들을 위해 포장과 택배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2인분부터 인원 수대로 주문할 수 있는 게국지세트와 꽃게탕세트에는 간장게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간장게장은 양념게장 또는 대하장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모든 음식에 사용되는 재료는 안면도 인근의 좋은 식자재를 사용하며 밑반찬까지 직접 만드는 정성으로 모든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 준비부터 손질, 요리까지 직접 하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들을 위해 만든 음식처럼 담백함과 깔끔함을 느낄 수 있다.

이 곳의 김옥란 대표는 EBS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해 팔도손맛-김옥란의 손맛을 배우다 편에서 충청남도 최고의 향토요리 전문가로 나온 바 있으며, 그 밖에 방송과 언론 KTX 및 KAL 기내지에 실리는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된 적이 있다.

안면도 맛집 일송꽃게장백반의 관계자는 "국내산 꽃게를 사용하기 때문에 살이 튼실하고 맛이 달다."며 "가족들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항상 신선하고 좋은 식자재로 정성을 다해 요리하겠다"고 말했다.

유현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