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벌교꼬막맛집 장도웰빙꼬막정식 직접 잡은 꼬막, 돌게로 운영
유현정 기자
수정일 2019-06-21 16:13
등록일 2019-06-21 16:13

제철음식은 그 시기에 맛을 보면 훨씬 맛있고 영양소도 풍부하다. 많은 사람들은 그 시기에 나는 제철음식을 산지에서 맛보길 원한다.

대표적인 것이 꼬막이다. 꼬막은 영양소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나 영양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꼬막은 다양한 요리로 맛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특히 꼬막의 원산지 벌교는 많은 사람들이 싱싱한 꼬막의 참 맛을 맛보러 찾아 가는 곳이기도 하다.

꼬막의 원산지 벌교에서도 꼬막맛집으로 유명한 장도웰빙꼬막정식은 장도에서 어장을 운영하는 사장 부부가 직접 잡은 참꼬막, 돌게를 제공하고 있다.

웰빙꼬막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 곳은 2층에 꼬막 전시장도 있어 벌교꼬막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장도웰빙꼬막정식의 꼬막정식은 쫄깃한 꼬막과 새콤달콤 소스가 들어가 있는 꼬막탕수와, 야채를 비벼먹는 꼬막무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 메뉴로는 한가득정식, 돌게장정식, 바지락정식, 맛조개정식이 있다. 한가득정식은 꼬막 정식에 양념게장 등 게장이 추가된 메뉴로 이색적이다. 신선한 벌교꼬막과 게장을 한번에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꼬막은 따뜻해야 맛이 있기 때문에 주문 시 바로 조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꼬막탕수, 무침, 낙지호롱, 꼬막 전 등 기본 반찬도 푸짐하게 제공된다.

벌교꼬막맛집 장도웰빙꼬막정식 관계자는 "산지에서 나는 제철 꼬막을 맛보러 와주시는 고객님들께 더 좋은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현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